2024년 11월 21일 (목)
(백) 복되신 동정 마리아의 자헌 기념일 예수님께서 제자들을 가리키시며 이르셨다. “이들이 내 어머니고 내 형제들이다.”

선교ㅣ복음화

[복음화용어] 동영상 세부 내용 목록: 나해 연중 제29주일 전례성경 공부/묵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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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순태 [sunsoh] 쪽지 캡슐

2024-10-31 ㅣ No.2125

+ 찬미 예수님!


1. (제1항) 다음의 바로가기... 에 접속하면, 위의 제목의 전례성경 공부/묵상 동영상 세부 내용 목록을 활용하여 필요시 언제든지  이 동영상 중의 콘텐츠들을 손쉽게 엑세스 할 수 있습니다[저작권자: 교수 소순태 마태오 (Ph.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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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상세한 세부 내용 목록] 

오늘의 전례성경 묵상 동영상에서 교재 본문 중의 특정 내용들에 대한 추가 설명들이 주어지고 있는 부분들:

 

* 시작 기도 및 복습 안내: 00:00- 00:58-01:07

* 오늘의 독서들에서 발췌된 바들: 01:07-12:45

* 한자 병기 없는 '예지'라는 성경 번역 용어는 무슨 의미인지 알 수 없다 [번역 오류]: 01:36-02:57; 21:40-21:55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fore-knowledge_2287.htm <----- 여기!

* [필청][필독] 영어로 'to bear'로 번역되는 동사인 성경 용어는, '짊어지다'/'떠맡다' 대신에, '감당하다'/'거두어들이다'로 번역되어야 할 것이다 [번역 오류] ; 예수님은 '유다인들이 아자젤에게 바쳤던 속죄 염소'(scapegoat)가 결코 아니다; 거룩한 교환; 그리스도의 신비들/오적들에 공통인 세 개의 신비들은 무엇일까; 마르틴 루터가 이단, 즉, 형상적 이단(formal heresy)인 근거는 무엇일까: 02:57-09:46; 23:58-25:19; 39:07-45:34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bearing4redemption_2287.htm <----- 여기!

*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주신 세 번째 가르침: 09:46-10:22; 25:19-28:06

* 예수님께서는 부활 시점과 승천 시점에 각각 단계적으로 성부 하느님으로부터 영광을 받게 되는데[하느님 쪽으로 빠스카 신비], 이렇게 성부 하느님으로부터 최종적으로 다 받으신 영광이 바로 '성령'이시다. 따라서 소위 말하는 '필리오꿰 논쟁' 자체가 불필요하였던 것이다. 왜냐하면 예수님의 영광은, 영광의 정의에 의하여, 항상 예수님으로부터 발하기 때문이다: 10:22-12:45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progressive_glorification_of_Jesus_2287.htm <----- 여기!

* 오늘의 독서들의 주제: 12:45-14:32

* 오늘의 제1독서 입문; 14:32-21:11

* 타락한 천사인 루시퍼에 대한 안내: 18:51-19:56

* 거의 1900년 동안 감추어져 있다가 1947-1956년 사이에 예루살렘의 정방 동쪽의 사해 해변에 위치한 꿈란 동굴에서 발견된 이사야서에 대한 안내: 19:56-20:38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Isaiah_in_Dead_Sea_Scrolls_2287.htm <----- 여기!

* 이사야서에 있는 네 편의 '고통받는 종의 노래'들에 대한 안내: 19:56-21:11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4th_suffering_song_2287.htm <----- 여기!

* '의로운 나의 종'에서 번역 용어인 '의롭다'(righteous)의 의미는 번역 용어인 '정의롭다'(just)의 의미와 정확하게 동일한 의미를 가지지 않는다: '의로운 자''정의로운 자'이나 그러나 그 역은 일반적으로 성립하지 않는다; '4추덕'들 중의 한 개인 번역 용어인 '정의'(justice)오로지 상대방만을 위한 한 개의 윤리덕(a moral virtue)이다: 21:55-22:38-23:58 

* 예수 그리스도와의 통공(communio, 하나 됨)’의 필요충분조건은 무엇일까: 23:58-25:19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communion_with_Jesus_2287.htm <----- 여기!

* '거룩한 교환'은 무엇을 말할까: 23:58-25:19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sacred_exchange_2287.htm <----- 여기!

* 오늘의 복음 말씀 입문: 25:19-28:06

* 1807년에 중국에 도착한 개신교회 측 첫 번째 선교사인 로버트 모리슨에 의하여 개시된 번역 오류답습(踏襲)마태오 복음서 16,23; 마르코 복음서 8,33; 그리고 루카 복음서 13,27에서 '내게서 물러가라'(go away from me)라고 번역된 표현은 '내 뒤로 물러서라'(get behind me)로 반드시 교체되어야 할 것이다 [매우 심각한 번역 오류]: 25:19-26:54 

또한 필청 및 필독하라: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사탄아_내게서_물러가라-_번역오류에_대하여_2270.htm <----- 필청/필독 하라    

* '부활'(resurrection)'소생'/'되살아남'(蘇生)의 커다란 차이점은 무엇일까: 28:06-29:08

* 마르코 복음서 10,36에서 '영광을 받으실 때에''[예수님께서 승천하실 때에 받게 되는 최종적인] 당신의 영광 안에서'(in your glory)로 교체되어야 할 것이다 [매우 심각한 번역 오류]: 29:53-32:13

* 예수님께서 받으신 세례는 세례자 요한에게서 받은 세례가 그 전부가 아니다: 32:13-32:56-37:16

* 기원후 300년경에 등장한 이단(heresy)으로서, 그리스도교 보편 교회의 첫 번째 공의회인 제1차 니케아 공의회(326년)에서 단죄된 '아리우스 이단'에 대하여: 37:16-38:12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arian_heresy_2287.htm  <----- 여기!

* '주관적 구속'(subjective redemption)은 무엇을 말할까: 45:34-46:41

* 오늘의 제2독서 입문: 46:41-49:19

* 번역 용어인 '의심'(doubt)의 정의(definition), 종류들 등에 대하여; 1차적인 의심을 할 권리는 누구에게나 있으나, 그러나 확인되지 않은 1차적인 의심에 근거하여 2차적 혹은 3차적 의심을 계속하는 행위는 의심을 하는 당사자의 몫이다; 번역 용어들인 불신/회의(unbelief)와 거부(disbelief)의 커다란 차이점에 대하여: 46:41-49:19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doubt_2287.htm <----- 여기!

* '중보'(中保, mediator)는 개신교회 측의 고유한 번역 용어가 아니고 천주교회의 고유한 번역 용어이다(출처: 이벽 성조의 '성교요지'의 자구 출처들 및 내용 출처들에 포함되는 '천주강생성경직해'): 49:38-50:44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mediator_2287.htm <----- 여기!

* 히브리서 4,16에서 '연약함'으로 번역된 표현은 '나약함'(weakness)으로 교체되어야 할 것이다 [번역 오류]; 번역 용어인 '은총'(grace)의 정의(definition)은 무엇일까; '은총'(gratia, grace)과 '애긍'/'자비'(misericordia, mercy)의 커다란 차이점은 무엇일까; '애덕'(caritas, charity)과 '애긍'/'자비'(misericordia, mercy)의 커다란 차이점은 무엇일까: 50:44-53:07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grace_vs_mercy_2287.htm <----- 여기!

* 오늘의 3분 복음/교리 묵상: 53:07-56:30

* 번역 용어들인 '회심'/'윤리적 변화'(conversion)'회개'(repentance)의 커다란 차이점은 무엇일까; '기적'(miracles)들의 세 종류들은 무엇일까: 53:07-56:30

* 마침 기도: 56:30-57:04

 

 

2. (제2항) 다음의 주소에 접속하면,

 

http://ch.catholic.or.kr/pundang/4/soh/2341.htm <----- 필히 시청 요망

 

"KF94 마스크 미착용, 착용 시의 커다란 차이점을 잘 보여주는 실험 동영상들 - 오미크론 출현 이전인 2021년 10월 14일에 확보한 자료들임" 제목의 졸글에 추가된 중요한 방역 수칙들을 읽을 수 있습니다. 

 

게시자 주 1: 위의 주소에 있는 글은, 예를 들어, 그 내용 보강(각주들의 추가 포함)이 추후에도 이루어지는 등, 저작권자에 의한 글의 지속적인 관리상의 문제로, 이곳에 본문을 게시하는 대신에 다음의 주소에 있는 한 군데의 장소로 독자들께서 직접 접속하여 읽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 이 점을 널리 이해해 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http://ch.catholic.or.kr/pundang/4/q&a.htm <----- 제목, 내용 검색으로 다른 졸글들 찾아 읽기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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