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법
|
조당중인 구역식구 예기입니다. |
|---|
|
구역반장인 그라시아라고 합니다. 반원중에 66세되신 구교우자매님이 20여년 전에 이혼하셨답니다.혼인성사를 받았구요.15년을 혼자 지내시다 현재의 남편을 만나서 세례시키려고하니까 어렸을때 세례를 받았다고해서 교적을 찾았답니다.조당이라 미사만 참석하다가 1년 전 부터는 안가게 되었답니다.현재 남편을 졸라서 성당에 다니자고 해서 허락을 받았는데 전 남편과의 조당을 풀어야 하는데 그분 성격상 해줄것 같지 않아서 말하기가 두려워 못하고 있답니다. 1)현재 남편과도 새로 혼인성사를 받아야 되는것이지요? 2)전 남편과의 해결방법이 없을까요? 1 5,782 1 |
| 번호 | 제목 | 등록일 | 작성자 |
|---|---|---|---|
| 368 | 생활 속의 교회법13: 올바른 단체 활동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 2017-10-06 | 주호식 |
| 367 | 생활 속의 교회법12: 신자들이 자유롭게 교회 안에 단체를 만들 수 있나요? | 2017-10-06 | 주호식 |
| 366 | 생활 속의 교회법11: 미사는 꼭 정해진 대로만 해야 하나요? | 2017-10-06 | 주호식 |
| 365 | 생활 속의 교회법10: 전례와 신심행위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 2017-10-06 | 주호식 |
| 364 | 생활 속의 교회법9: 교회법(Ius Canonicum)의 체계 | 2017-10-06 | 주호식 |




게시판 운영원칙
Help Des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