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8일 (일)
(백) 부활 제5주일 내 안에 머무르고 나도 그 안에 머무르는 사람은 많은 열매를 맺는다.

자유게시판

8-1 연옥의 거주자들 [연옥 영혼들에 관한 놀라운 비밀] / 교회인가

스크랩 인쇄

장병찬 [jesus_maria] 쪽지 캡슐

2024-03-26 ㅣ No.231104

마리아 심마와의 인터뷰

 

8-1. 연옥의 "거주자들"

 

수녀 연옥에는 고통의 정도에 여러 단계가 있나요?

 

심마 네있어요영적인 고통에도 크나큰 차이가 있습니다각 영혼마다 다른 고통을 겪게 됩니다.

 

수녀 연옥 영혼들은 세상에서 앞으로 일어나게 될 일을 알고 있습니까?

 

심마 그들은 모든 것을 다 알지는 못합니다그러나 많은 것을 알고 있습니다.

 

수녀 세상에서 곧 일어날 일에 관해 연옥 영혼들이 가끔 말해 주기도 하나요?

 

심마 단순히 "문 앞에 무엇이 있다."라는 정도이지 구체적으로 무엇인지는 말해 주지 않았습니다사람들의 회개에 필요한 것만 말해 줍니다.

 

수녀 연옥에서 겪는 고통들이 이 세상의 가장 큰 고통보다 더 혹독한가요?

 

심마 네그렇습니다하지만 표지적인 방법으로 그러하겠지요영혼은 훨씬 더 심한 고통을 느끼게 됩니다.

 

수녀 예수님께서 직접 연옥에 오시나요?

 

심마 어느 영혼도 나에게 그런 말을 한 적이 없어요연옥에 오시는 분은 하느님의 어머니시라고 했습니다지난번에 어떤 연옥 영혼에게내가 아는 그 영혼이 어디에 있는지 알아 달라고 했더니, "안 됩니다그것에 관해서 우리에게 알려 주시는 분은 자비의 어머니십니다."하고 대답했어요성인들도 연옥에 가지 않습니다그러나 천사들은 연옥에도 있어요성 미카엘 대천사와 각 영혼의 수호천사도 연옥에 함께 있습니다.

 

수녀 천사들이 우리와 함께 연옥에 있다고요? 멋진 일이네요그럼 천사들은 연옥에서 무엇을 하나요?

 

심마 그들은 영혼들의 고통을 덜어 주고 위로해 줍니다영혼들은 천사들을 볼 수 있습니다.

 

수녀 오늘날 상당수 사람들이 환생을 믿고 있는데영혼들은 그것에 관해 말하지 않았나요?

 

심마 하느님께서는 우리에게 단 한 번의 삶을 주셨다고 영혼들에게서 들었습니다.

 

수녀 단 한 번의 삶으로는 하느님을 알기에 충분하지 않고완전히 회개하기에도 시간이 부족하다고 합니다그러면서 공정하지 못하다고들 하지요이에 대해 어떤 대답을 줄 수 있나요?

 

심마 모든 사람에게는 신앙심이 내재되어 있습니다설사 성당에 나가지 않는다 하더라도그들은 은연중에 하느님을 인정합니다믿지 않는 사람은 없어요선과 악을 분별하는 양심을 모든 사람이 갖고 있으며양심은 하느님께서 주신 것입니다물론 사람마다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인식력이 내재되어 있기에 선과 악을 분별할 줄 압니다이런 양심을 지닌 모든 사람은 하느님의 축복을 받은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수녀 자살한 사람들은 어떻게 되나요? 자살한 영혼들이 방문한 적이 있나요?

 

심마 자살한 사람이 지옥에 떨어진 경우를 지금까지는 한 번도 보지 못했습니다물론 그런 경우가 없다는 뜻은 아닙니다그러나 영혼들에게서 여러 번 들은 바에 의하며가장 죄가 무거운 사람은 자살한 그 사람이 아니라 그에게 무관심했거나 비방을 퍼뜨렸던 주변 사람들입니다.

 

수녀 자살한 그 영혼들은 자살한 것을 후회합니까?

 

심마 물론이지요질병 때문에 자살한 경우도 있는데그 영혼들은 자신의 행위를 굉장히 후회합니다하느님의 빛 안에서 모든 상황들을 알아차리게 되면자신들이 아직도 더 살아야 할 생애 동안 받을 수 있었던 그 모든 은총을 단번에 깨닫기 떄문이지요그들은 지상에서의 남은 시간을 환히 보게 되고자신이 하느님께 그 여생을 봉헌하면서 도와줄 수 있었을 모든 영혼들도 보게 됩니다그러므로 그들에게 가장 크나큰 고통이 되는 것은 자신이 선행을 베풀수 있었는데도 불구하고 스스로 생명을 단축시킴으로써 그것을 행하지 못했음을 뒤늦게 알게 되는 것입니다그러나 병 때문에 자살했을 경우엔주님께서 그 사정을 참작하십니다.

 

수녀 예를 들면마약을 과다 복용함으로써 점차 자살에 이르게 된 영혼들이 방문한 적은 없었나요?

 

심마 있었어요그들은 지옥에 떨어지지는 않았는데마약을 복용하게 된 이유에 달려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연옥에서 고통을 겪어야만 합니다.

 

수녀 예를 들어"몸도 마음도 너무 고통스럽고 너무나 힘들어서 죽고 싶어요."라는 생각이 들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심마 그런 일이 굉장히 자주 있지요나의 경우는, "저의 하느님이 고통을 영혼들의 구원을 위해 봉헌합니다."라고 기도할 거예요이렇게 기도하면 주님께서 신앙과 용기를 주실 겁니다그러나 요즘은 아무도 이런 기도를 바치지 않는 것 같아요우리가 이렇게 기도하면 연옥 영혼들은 천국의 크나큰 지복과 행복을 얻게 됩니다. 천국에는 무수히 많은 종류의 행복이 있지만 누구나 완전한 행복을 누리며무엇을 희망하든 이루어집니다천국에서 모든 영혼은 더 이상 받을 것이 없음을 알게 되지요.

 

수녀 마리아다른 종교를 가졌던 영혼들도 온 적이 있습니까? 예를 들면 유대교인들도?

 

심마 네있습니다그들도 천상의 복을 누리고 있습니다자신의 신앙대로 잘 살았던 사람은 당연히 복을 누립니다그러나 천국에서 가장 다수를 이루는 이들은 역시 가톨릭 신앙을 가졌던 이들입니다.

 

수녀 영혼들에게 해를 끼치는 종교도 있나요?

 

심마 지상에는 아주 다양한 종류의 종교가 있지요가장 비슷한 종교는 그리스 정교회와 개신교입니다묵주기도를 드리는 개신교 신자들도 꽤 많이 있어요이단은 대단히 나쁩니다이단에 빠진 사람들을 구하도록 모든 방법을 강구해야 합니다.

 

수녀 연옥에는 사제들도 있나요?

 

심마 연옥에 사제들도 많이 있습니다신자들이 성체를 공경하도록 힘껏 도와주지 않은 까닭에 믿음 전체가 흔들리게 했기 때문입니다그 사제들은 기도를 게을리했기에 신앙심이 약해진 경우가 많았습니다그러나 천국에 곧바로 올라간 사제도 많이 있습니다!

 

수녀 하느님의 사랑으로 살아가기를 진실로 원하는 사제들에게 조언한다면?

 

심마 성령께 열심히 기도하고또한 묵주기도를 매일 바치라는 조언을 드리고 싶습니다.

 

수녀 어린이들도 연옥에 있습니까?

 

심마 하지만 그 어린이들은 연옥에 오랫동안 있지 않으며 매우 고통스럽지는 않습니다. 분별력이 부족하여 연옥에 있기 때문이지요.

 

수녀 만나본 아이들 중에 가장 나이가 어린 아이는 몇 살이었나요?

 

심마 네 살이었지요. 그 꼬마 여자아이는 부모에게서 성탄 선물로 받은 인형 때문에 연옥에 있게 되었답니다그 아이의 쌍둥이 자매도 똑같은 인형을 받았는데그 네 살 배기 꼬마는 자기 인형을 망가뜨렸어요그래서 아무도 보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서는망가진 자기 인형을 쌍둥이 자매 인형과 살짝 바꿔치기를 했어요자기 자매를 많이 속상하게 할 것을 그 작은 가슴으로는 너무나 잘 알면서도 말입니다더욱이 그 아이는 그것이 속임수이고 부당하다는 것도 매우 잘 알고 있었습니다그 때문에 그 가엾은 아이는 연옥의 고통을 겪어야 했어요. 어린아이들의 양심은 대체로 어른들보다 투명합니다특히 어린아이들에게서 거짓말을 몰아내야 합니다아이들은 거짓말에 대단히 민감하니까요.

 

수녀 부모들은 자녀들의 양심과 분별력 형성을 어떻게 도와줄 수 있을까요?

 

심마 무엇보다도 부모들이 모범을 보여야 합니다그것이 가장 중요하지요그다음으로 기도하는 모범을 보여야 합니다다시 말하면부모들은 자녀들을 위해 하느님의 은총을 기도하고 하느님에 관한 교리도 잘 가르쳐 주어야 합니다.


8-2. 연옥의 "거주자들" (계속)
8-3. 연옥의 "거주자들" (계속)

 

~~~~~~~~~~~~~~~~~~~~~~~


연옥 영혼들에 관한 놀라운 비밀

  

2016. 2. 4. 교회인가 / 아베마리아출판사 )

 

 

 

추천의 글

 

주님께서 주신 등대를 잘 활용합시다.

 

오스트리아 출신인 마리아 심마는 열렬한 신앙심을 지닌 여인입니다.

 

그녀는 50여 년 동안 연옥 영혼들의 방문을 받는 하느님의 특별한 은사를 받았습니다그 영혼들은 무엇을 말하기 위해 그녀를 찾아왔을까요? 우리에게 경고하기 위해서기도를 청하기 위해서 왔습니다그들이 연옥에서 겪고 있는 형언할 수 없는 고통에 대해 알려 주기 위해 와었습니다그들은 언젠가는 하느님의 품속으로 들어가게 될 것을 확신하고 기쁘게 기다리면서 그 고통을 참아 받고 있었습니다. 이 세상에서 살고 있는 사람들이 지니고 있는 엄청난 기도의 힘이 연옥 영혼들의 고통을 덜어 준다는 사실대신에 그렇게 기도해 준 사람들은 현세와 내세에서 수많은 도움과 은혜를 받게 된다는 사실도 연옥 영혼들이 마리아 심마에게 알려 주었습니다.

 

마리아 심마가 자신을 방문한 연옥 영혼들에게서 들은 그 내용들을 엠마뉘엘 수녀는 이 책에 모두 옮겨 놓았습니다그러므로 이 책을 읽으면서 우리는 숙고하게 되고 깨우침을 얻게 될 것입니다.

 

마리아 심마가 전해주는 증언들은 우리의 행동과 습관들을 바꾸도록 도와주고우리가 하느님의 뜻에 따라 새로운 방식으로 살아가도록 도와줄 수 있을 것입니다.

 

주님께서는 매일 여러 경로를 통하여 당신의 자녀들에게 말씀하시고 자녀들의 영적인 욕구들을 채워 주십니다그런 점에서, 주님께서 특정 영혼에게 주시는 특별한 은사는 우리의 길을 환하게 비추는 등대입니다그 등대를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마태오 라 그뤼아 신부<신학자>)

 

 

 

엮은이의 글

 

이 책은 우리의 공허감을 채워 줍니다.

 

어느 날 굉장히 흥미로운 책을 일게 되었는데 연옥 영혼들에 관한 내용들이었습니다그때까지도 계속되고 있는 연옥 영혼들에 대한 실제 증언들을 상세히 기록한 그 책을 읽으면서 나는 굉장히 깊은 감명을 받았습니다증언뿐 아니라 연옥 영혼들에 관한 교회의 가르침도 아주 잘 설명되어 있었습니다. 그 책은 바로 마리아 심마가 쓴 "연옥 영혼들이 나에게 말했다"입니다

 

당시 마리아 심마가 아직 생존해 있다는 말에 나는 편집자에게 즉시 편지를 보냈습니다그리고 나의 인터뷰 요청을 수락했다는 답변을 듣자마자 그녀를 만나러 갔습니다그녀는 나의 수많은 질문에 친절하게 답해 주었습니다.

 

나는 몹시 기뻤습니다연옥 영혼들에 관해 사람들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크나큰 관심을 갖고 있다는 사실을 나는 그 주제로 강연할 때마다 분명히 느끼고 있었기 때문입니다그때마다 나는 연옥 영혼들에 관해 더 말해 달라는 요청을 몇 번씩이나 받곤 했었습니다죽음 후에 나를 기다리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싶은 강렬한 욕구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현실에서는우리 모두가 알고 있는 것처럼연옥 영혼들에 관해서 교리 시간에는 물론이요 주일 강론이나 다른 많은 강연에서 가르쳐 주기는커녕 더이상 언급조차 되지 않고 있습니다. 인간이 이 세상에서의 마지막 시간에 직면하게 되는 '사말四末', 즉 죽음 · 심판 · 천국 · 지옥이라는 네 가지의 엄연한 실재에 관해 침묵하고 있습니다극도의 불안감을 주지 않겠다는 뜻입니다하지만 그 결과 인간은 그것에 대해 아주 무지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에서 마리아 심마가 들려주는 것들은 연옥에 관한 극도의 불안감을 없애 주고 우려할 필요가 전혀 없도록 도와줍니다뿐만아니라연옥의 진상眞相을 알려주고 우리의 생성生成에 관한 하느님의 계획이 얼마나 장엄하고 감동적인지를 알려 줄 것입니다게다가 지상에서 살아가는 우리에게 연옥 영혼들을 위한 엄청난 힘이 있다는 사실도 꺠닫도록 해 줄 것입니다따라서 우리는 세상을 떠난 영혼들이 영원한 복락을 누리도록 해 줄 수 있으며우리 자신도 이 세상에서 살아가는 동안 그 행복을 만끽하게 될 것입니다.

 

엠마뉘엘 마이야르 수녀 


*~*~*~*~*~*~*~*~*~*~*~*~*~*~*~*~*~*

 

하느님, 하느님의 이름이 거룩히 빛나시기를 바라며,

하느님의 나라가 오시며,

하느님의 뜻이 이루어지시기를 바랍니다.


거룩하시도다. 거룩하시도다. 거룩하시도다. 주 우리 하느님 찬미받으소서. 하늘 높은 곳에는 하느님께 영광. 내 영혼아, 주님을 찬미하여라! 지극히 거룩하시고 만군의 왕이시며 살아 계신 자비의 하느님, 오늘도 저에게 생명을 주셔서 감사하며 주님의 구속사업의 도구가 되게하시고 평온한 죽음을 맞게하소서. 원죄없이 잉태되신 성모 마리아여!


*~*~*~*~*~*~*~*~*~*~*~*~*~*~*~*~*~*~*~*~*~*


[ 온 세상과 모든 가정에 주님의 은총이 넘치기를 기도드립니다 ] 

 

주님, 모든 연옥영혼에게 영원한 안식을 주시고,

특히 전세계로 퍼진 코르나19로 죽은 모든이에게 자비를 베풀어 영원한 안식을 주소서! 아멘.

세계 곳곳에서 고통받고 신음하는 이들의 한숨과 기도를 들어주시고, 국민들을 억압하고 탄압하는 지도자들이 회개하여 주님 품으로 돌아오게 하소서. 아멘.

성령의 불길이 한반도에서 전세계로 퍼져나가길 기도드립니다. 아멘!

 

*~*~*~*~*~*~*~*~*~*~*~*~*~*~*~*~*~*~*~*~*~* 


“거룩한 연옥 영혼들과 하느님을 모르는 사람들과 하느님을 반대하는 사람들과 다른 신들을 믿는 사람들과 쉬는 교우들을 위해서” 라는 지향을 미사에 참례때 혹은 기도하면서 붙이면 매우 큰 선행과 보속을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성인의 통공 교리를 생활화 한다면 지상에서 행할 수 있는 선행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느님과 예수님과 성령께 찬미와 흠숭을, 하느님의 어머니이신 마리아와 성가정의 수호자이신 요셉께 사랑을!

 

http://예수.kr ,  http://마리아.한국)

 

 

삼위일체이신 하느님, 자비의 예수님, 양점상 마리아와 장한상 요셉과 장가브리엘과 모든 거룩한 연옥영혼에게 구원의 은총 속에 영원한 안식을 주소서. 교회와 교황님과 사제와 수도자와 온 세상의 모든 이들과 태아에게도 은총과 자비를 베푸소서. 온 세상과 우리 나라에도 사랑과 평화와 축복이 가득하게 이끌어주소서. 성모 마리아님과 배필이신 성 요셉과 성인의 통공 안의 모든 가족들은 하느님께 빌어주소서. 이 모든 것을 우리 주 예수님의 수난의 공로로 하느님의 뜻 안에서 하느님께 기도드립니다. 하는 일마다 잘되리라 (시편1,3)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6 1

추천 반대(0) 신고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