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4일 (수)
(백) 성 요한 세례자 탄생 대축일 그의 이름은 요한이다.

따뜻한이야기 신앙생활과 영성생활에 도움이 되는 좋은 글을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이웃을 내몸 같이 사랑합시다

스크랩 인쇄

유재천 [yudobia] 쪽지 캡슐

2026-06-23 ㅣ No.105228

 

 

 


 


                                      이웃을 내몸같이 사랑합시다 

                

       오늘(20일)은 종일 구름이껴 끄느름하더니만 오후 4시쯤 비가

       내림니다

       거실 유리창에 빗방울이 맻힘니다

       본인이 거주하는 집이 15층이지요

       거실에서 내려다보니 우산을 받고 거니는 모습이 보입니다

       많은 비가 내리는건 아니내요

       비가그쳤습니다

       기온은 후덮지근하내요 핸디폰을 봤더니만 현재기온 31도내요

       아직 에어콘은 켜지안았고 선풍기를 저속으로 돌리고있지요

       오늘도 평일과 같이 유튜브를 보고있답니다

       신나는 보도가 무척 많이 나오고 있거든요

       이제 한국이 경제를 주도한다고 하내요

       핸디폰 생산시 애풀에서 부품 공급을 받어 만들다가 이제는 우리가

       개발해 만들어 내고있다고합니다

       전세계에 많은 량이 수출되고있지요

       불철주야 국산화하기위해 투자도 많이했지만 우리의 꾸준한 파고

       드는 노력의 결과지요

       한 30년전 어려운 시기에 전국에 인터넷 광케이불을 깔기시작했지요

       이제우리는 인터넷으로 물품을 구매할수있지요

       은행까지 가지않아도 인터넷으로 처리하지요

       지금처럼 집안에 앉아서 유튜부로 좋은 소식을 접하고있지요

       조선업도 한때 중국에 싼 가격으로 무척 힘겨웠지요

       그러나 우리가 만든 배보다 품질이 안좋아 우리배를 택하고있지요

       특히 LNG운반선은 우리 기술이 너무 좋아서 중국과 비교도 안된다

       하지요

       탱크 만드는 기술이 우리가 우수하지요

       탱크안은 영하 200도 정도여서 철이 금이가거나 깨지는 현상이

       일어나지요

       LNG는 영하200정도 돼야 부피가 줄어들으므로 많은 양을 탱크안에

       저장할수있다고합니다

       그 탱크는 철에 니켈을 함유한 판으로 만들어야 한다고하지요

       그 탱크 건조는 특히 용접이 쉽지않다고 합니다

       그 탱크 제조 기능 기술이 우리가 우수하기 때문에 수주가 많아

       졌고 중국이 뒤쳐진 이유가 된다합니다

       수주는 많고 생산은 잘되고있지만 그 니캘철판은 수입하기 때문에

       원자재 가격이 높다고하지요

       이에우리는 우리나라에서 얻을수있는 모리부덴을 철에 함유하는

       모리부덴 철을 만들어내기위해 연구하고있고 진척이 있다하지요

       니켈 대신 모리부덴합금 철이 더 유용하다하지요

       참 희안한 일이지요

       그리도 단단한 철이 말입니다

       영하 200도에서는 도자기 마냥 잘 깨진다하지요

       까스가 새거나 심하면 폭팔할수도 있다하지요

       그 제조 기술이 상당히 우수해서 수주가 많다고합니다

       워낙 배가 커서 만들기 힘겹다하지요

       그리고 한때 반도체도 우리 기술이 낙후돼서 곤란을 겪었지요

       어떤 전자회로를 아주 작게 만들고 위로 겹겹히 쌓아올려

       만드는 아주 고난도의 제조과정이지요

       7년 이상 많은 투자와 말없이 꾸준한 노력을 해서 최근에는

       최신형 반도체 생산과 수출이 대단하지요

       금년 목표 3백조 라고하지요

       AI의 급속 발전으로 반도체가 엄청 많이 소요되지요

       이에 따른 문제점도 많다고하지요

       AI의 발전으로 전기 소모가 무척 많아질것이라 해서 발전

       방법도 소형 원자력이라든지 수소 발전등 개선할점이 많다고

       하지요

       작년 무기 수출실적이 150조였다고하지요

       올 목표는 250조 이상이라하지요

       우리 1인당 국민소득(GDP)이 현재 3만 5천불 정도라하지요

       빈부의 차이는 많고 제반 경기는 안좋은 편이지만 두드러지는

       부분도 있지요

       우리의 조급한 생각과 행동이 요즘와서 도움이 되고있지요

       우리의 타고난 기질을 잘살려 미래의 밝은 희망을 열어야

       하겠지요

       빠르게 발전하는것은 좋지만 우리에겐 단점도있지요 

       우리 국민 분열의 현상이 무척 두렵게 생각됩니다 

       그 결과 남북이 갈라져있어 괴로운 일로 남아있지요

       남한은 경제성장에 최선을 다하고있는데 북한은 무척 어려운 것 

       같습니다 

       우리의 역사를 더듬어 보면 파란만장했지요 

       이제우리는 소득 3만불 시대를 이어가고있지요

       나라를 굳건히 지킬수있는 방산의 수준도 우수하지요

       결국 먹고사는데 큰 지장이 없는편이지요 

       이를 바탕으로 나라를 지키는 무기들이 고급화되고있지요 

       우리 국군들의 급여도 높아졌지요

       즉 맘놓고 내나라를 지킬수있고 밝은 미래를 꿈꿀수있게 됐지요 

       우리는 한국인이란 자부심을 맘껏 자랑할수있게 됐지요

       행동 빠르고 어려운일을 끊질게 해내는 우리라고 자랑할수있지요

       이제는 이웃을 내 몸같이 아끼고 어려울때 서로 돕고사는 우리가

       됐으면 하는 맴 굴뚝같답니다

                                                                                        (작성: 2026. 06.23.)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4 0

추천 반대(0) 신고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번호 제목 등록일 작성자
105228 이웃을 내몸 같이 사랑합시다 2026-06-23 유재천
105227 연중 제12주간 화요일 2026-06-23 이용성
105226 연중 제12주간 월요일 2026-06-22 이용성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