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2월 10일 (화)
(백) 성녀 스콜라스티카 동정 기념일 너희는 하느님의 계명을 버리고 사람의 전통을 지킨다.

우리들의 묵상ㅣ체험 우리들의 묵상 ㅣ 신앙체험 ㅣ 묵주기도 통합게시판 입니다.

청년들은 왜 교회를 떠날까 유튜브 숏츠 영상 한번 추천드립니다.

스크랩 인쇄

강만연 [fisherpeter] 쪽지 캡슐

2026-02-09 ㅣ No.187900

 

방금 간단하게 아침을 먹고 난 후에 숏츠 영상 두 편을 잠시 봤습니다. 요즘 신기한 게 개신교 유튜브가 계속 어떤 일로 뜹니다. 박요한 목사님 유튜브입니다. 지금 두 달째 계속 나옵니다. 거의 매일 나옵니다. 썸네일을 보고 혹시나 해서 잠시 잠시 보게 됐는데 처음엔 약간 또라이 목사 같았습니다. 이젠 아닙니다. 일부분은 좀 동의하기가 어려운 게 있는데 어떤 부분은 마인드가 훌륭한 부분이 있습니다. 개신교 스타일이라 좀 천주교랑 다른 부분이 있지만 어떤 부분은 천주교에서는 전혀 생각할 수 없는 부분을 터치하는 그런 설교가 있습니다. 이런 내용은 한 번 들어보고 생각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나이는 제보다 세 살 위인데 마치 큰아버지 같은 느낌입니다. 

 

숏츠 영상은 짧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지만 어떤 경우에는 상당히 도움이 되는 것도 있으니 참고 한번 해보세요. 또 한 편의 영상 이게 중요합니다. 청년들은 왜 교회를 떠날까? 이 썸네일로 검색해서 한 번 보시면 좋은 묵상거리가 될 수도 있습니다. 실제 이런 고민은 사목자가 해야 할 고민인데 평신도도 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개신교에서 만든 영상인데 이걸 보고 많은 걸 반성해야 합니다. 이건 사목자는 사목자입장에서 평신도는 평신도 입장에서 말입니다. 모든 천주교 신자가 고민해야 할 부분입니다. 그리고 처음 언급한 박요한 목사의 설교는 일부는 천주교를 비판하려고 해서 비판하는 게 아니고 교리가 달라서 비판 아닌 비판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너무 부정적으로 볼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나쁜 게 있으면 그건 버리고 좋은 것만 취하면 됩니다. 개신교에서도 그렇게 좋아할 목사는 아닌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입바른 소리를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한 번씩 뜨면 잠시 잠시 보는데 어떤 것은 가슴에 많이 와 닿는 게 있습니다. 추천은 합니다만 보시고 아닌 것 같다면 그냥 안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청년들은 왜 교회를 떠날까 하는 영상은 꼭 한 번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72 0

추천 반대(0) 신고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