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묵상ㅣ체험 우리들의 묵상 ㅣ 신앙체험 ㅣ 묵주기도 통합게시판 입니다.
매일미사/2025년 10월 10일 금요일 [(녹) 연중 제27주간 금요일] |
---|
2025년 10월 10일 금요일 [(녹) 연중 제27주간 금요일] 제1독서 <주님의 날, 어둠과 암흑의 날> 1,13-15; 2,1-2 슬피 울어라. 와서 자루옷을 두르고 밤을 새워라. 곡식 제물과 제주가 떨어졌다. 주님께 부르짖어라. 주님의 날이 가까웠다. 나의 거룩한 산에서 경보를 울려라. 수가 많고 힘센 민족이 다가온다. 다시 일어나지 않으리라. 화답송 시편 9,2-3.6과 16.8-9(◎ 9ㄱ 참조) 당신의 기적들을 낱낱이 전하오리다. 지극히 높으신 분, 저는 당신 안에서 기뻐하고 즐거워하며, 당신 이름 찬미하나이다. ◎ 주님은 온 누리를 의롭게 심판하시네. 악인을 없애셨으며, 그 이름을 영영 지워 버리셨나이다. 민족들은 자기네가 파 놓은 함정에 빠지고, 자기네가 쳐 놓은 그물에 제 발이 걸리네. ◎ 주님은 온 누리를 의롭게 심판하시네. 심판하시려 어좌를 든든히 하셨네. 그분은 누리를 의롭게 심판하시고 겨레들을 올바로 다스리시네. ◎ 주님은 온 누리를 의롭게 심판하시네. 복음 환호송 요한 12,31-32 참조 이제 이 세상의 우두머리가 밖으로 쫓겨나리라. 나는 땅에서 들어 올려지면 모든 사람을 나에게 이끌어 들이리라. 복음 <내가 하느님의 손가락으로 마귀들을 쫓아내는 것이면 하느님의 나라가 이미 너희에게 11,15-26 그때에 예수님께서 벙어리 마귀를 쫓아내셨는데, 베엘제불의 힘을 빌려 마귀들을 쫓아낸다.” 하고 말하였다. 시험하느라고, 하늘에서 내려오는 표징을 그분께 요구하기도 하였다. 아시고 이렇게 말씀하셨다. 망하고 집들도 무너진다. 어떻게 버티어 내겠느냐? 그런데도 너희는 내가 베엘제불의 힘을 빌려 마귀들을 쫓아낸다면, 너희의 아들들은 누구의 힘을 빌려 마귀들을 쫓아낸다는 말이냐? 그러니 바로 그들이 너희의 재판관이 될 것이다. 마귀들을 쫓아내는 것이면, 하느님의 나라가 이미 너희에게 와 있는 것이다. 저택을 지키면 그의 재산은 안전하다. 그를 이기면, 그자는 그가 의지하던 무장을 빼앗고 저희끼리 전리품을 나눈다. 반대하는 자고, 나와 함께 모아들이지 않는 자는 흩어 버리는 자다. 24 더러운 영이 사람에게서 나가면, 돌아다니지만 찾지 못한다. 돌아가야지.’ 하고 말한다. 말끔히 치워지고 정돈되어 있는 것을 보게 된다. 더 악한 영 일곱을 데리고 그 집에 들어가 자리를 잡는다. 처음보다 더 나빠진다.” 영성체송 애가 3,25 찾는 영혼에게 주님은 좋으신 분.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