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9월 24일 (수)
(녹) 연중 제25주간 수요일 예수님께서는 하느님의 나라를 선포하고 병자들을 고쳐 주라고 제자들을 보내셨다.

홍보게시판 교구ㅣ수도회ㅣ본당ㅣ기관ㅣ단체ㅣ기타 가톨릭 관련 각종행사 교육, 알림 게시판 입니다.

성데레사가르멜봉쇄수도원 성소모임

스크랩 인쇄

김지수 [jisu0328] 쪽지 캡슐

2025-08-27 ㅣ No.17642

 

 

+주님과 함께

성 데레사 가르멜 봉쇄수도원은 성녀 예수의 데레사가 마지막으로 창립한 스페인 부르고스 가르멜수녀원의 수도자들이 한국으로 진출하여 창립한 서울대교구설립 가르멜수도원입니다. 

스페인의 다른 가르멜 수녀원들이 성소자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것과 달리, 부르고스 가르멜수녀원은 20~30대의 젊은 수녀님들과 성소자들이 많기로 스페인에서 유명했습니다. 그 비결은 바로 사랑과 기쁨이 넘치는 수도원 분위기에 있었습니다. 

로를 향한 따뜻한 애덕과 웃음이 끊이질 않는 공동체 안에서, 젊은이들이 행복하게 수도생활을 이어갈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세속화되어가는 세상안에서도 많은 젊은이들이 진정성과 헌신하는 삶에 대한 큰 갈증을 느낍니다. 우리는 그리스도를 섬기고 다른 사람들에게 그분을 증거하는 것이 가장 아름다운 일임을 압니다.

저희 수도원은 바로 이러한 부르고스 가르멜수녀원의 정신을 이어받아, 한국의 젊은 자매들이 기쁘게 수도생활을 할 수 있는 수도원이 되고자 합니다. 성녀 데레사의 딸로서 하느님 안에서 참된 기쁨을 찾고자 하는 자매님들을 환영합니다.

수도성소에 관심 있는 자매님들은 언제든지 성소담당 수녀님께 연락주세요.

 

 

 





33 0

추천 신고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