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토핑 경제(Topping Economy) |
---|
토핑 경제(Topping Economy)
소비자가 제품이나 서비스에 자신의 취향을 반영해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할 수 있도록 선택지를 제공하는 경제 모델을 가리켜 토핑 경제(Topping Economy)라고 한다.
토핑 경제(Topping Economy)는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소비 경험을 중요하게 여기며 브랜드 역시 이를 수용하여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려고 노력한다. 제품 본연의 기능을 넘어 소비자의 개인적인 취향을 반영하여 더 가치 있게 만들어가는 경제 형태를 의미하는 트랜드로, 음식, 패션, 뷰티 등 다양한 분야에서 나타나며, 소비자들의 취향과 개성을 강조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토핑 경제(Topping Economy)의 주요 소비층은 MZ(Millennials & Generation Z)세대이다. 소비자가 자신이 원하는 요소를 추가할 수 있게 함으로써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 차별화를 이루며 추가 수익 창출까지 가능하게 한다. 최근에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 기본 옵션을 선택하는 대신 다양한 액세사리와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케이스를 고르는 경험을 통해 이러한 트렌드의 변화를 체감할 것이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