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도서ㅣ출판물 ※ 이미지 업로드 시 파일찾기로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에서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면 오류가 발생합니다.
[바오로딸] 사랑을 담으면 특별해집니다 |
---|
사랑을 담으면 특별해집니다
「366일 사랑과 격려의 말」, 「나답게 행복하게」의 저자 와타나베 가즈코 수녀의 묵상 에세이. 그 어느 때보다 진심 어린 응원이 필요한 이들에게, 이 책은 어깨를 짓누르는 삶의 무게를 덜어줄 위로와 용기 그리고 지혜를 전한다.
내게 고맙다, 말해주고 싶어요 「366일 사랑과 격려의 말」, 「나답게 행복하게」의 저자 와타나베 가즈코 수녀의 묵상 에세이다. 모두 4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장마다 수녀님의 사색과 경험에서 얻은 삶의 깨달음이 짤막하게 실려있고, 성인의 말씀이나 삶의 방식을 시사하는 시구(詩句)도 많이 인용되어 있다. 특히 3장에는 수녀님의 자전적인 이야기가 담겨있다. 한 편의 이야기가 끝날 때마다 글의 요점을 간략하게 정리하며 마무리된다. 이 책에서는 가족, 용서, 행복, 죽음, 인간관계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지만 궁극적으로 말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하나로 모아진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 무슨 일이든 사랑과 기도를 담아서 할 때, 그 일은 더 이상 아무것도 아닌 일이 아니라, 어느 틈에 내 삶 안으로 들어와 특별해진다는 것이다. 전작의 따스함을 그대로 이어가면서도, 저자가 가지고 있는 온화한 감성과 글의 풍미가 문장 안에 녹아들어 더욱 진정성 있게 마음을 두드린다. 누구나 부담 없이 읽을 수 있으면서도 그저 가볍게 흘려버릴 수만은 없는 이야기들이 담겨 있다. 앞서 출간된 저자의 책들이 언제, 어느 때나 선물하기 좋은 책으로 손꼽히는 이유도 바로 이 때문이다. 봄날의 햇살 같은 위로를 주는 책. 산책하듯 이 책을 보며 잠시 움츠린 어깨를 펴고, 얼어붙었던 마음을 활짝 열어 나만의 여유를 가져보면 좋겠다. 그 시간들이 쌓이고 쌓여, 내 삶을 더 나답게 가꾸고 곱게 꽃피울 수 있을 테니까. 부모님과 자녀, 친구에게 그리고 세상의 기준에 맞추느라 자신을 소홀히 한 나에게 이 책을 선물하면 어떨까. 외롭고 힘든 날, 그 어느 때보다 진심 어린 응원이 필요한 이들에게 다독여 주듯 기댈 수 있는 든든한 나무가 되어줄지도…. ▶ 주제 분류 국내 도서 > 가톨릭 > 문학 > 에세이 ▶ 대상 신자, 비신자 누구나, 자신감을 얻고 싶은 이, 위로와 응원이 필요한 이 등 ▶ 북트레일러 https://www.youtube.com/watch?v=vYVbuifptgo
0 444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