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8일 (일)
(백) 부활 제5주일 내 안에 머무르고 나도 그 안에 머무르는 사람은 많은 열매를 맺는다.

성음악위원회 성음악위원회

[성음악위원회] 2023 가톨릭 성음악 합창 심포지엄 새 성가 공모

스크랩 인쇄

김지연 [newest01] 쪽지 캡슐

2023-02-21 ㅣ No.22


서울대교구 성음악위원회에서

2023 가톨릭 성음악 합창 심포지엄 “3. 연중 대축일과 기념주일들

 

새 성가를 공모합니다.

 

 

 

 

 천주교 서울대교구 성음악위원회에서는 전례교육과 새 성가 보급을 위해 매년가톨릭 성음악 합창 심포지엄을 개최해 왔습니다. 

 

이는 대림과 성탄, 사순과 부활이라는 특별한 전례시기를 앞두고 마련되는 성가대 봉사자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성주간을 앞두고 각 교구에서 전례분과 봉사자들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성주간 교육의 성가대 버전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에 덧붙여 본 행사가 지향하는 또 다른 바는 본당 교우들, 특히 본당 성가대가 활용할 수 있는 성가가 많이 부족한 상황에서 지속적으로 새 성가를 보급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이 심포지엄은 코로나로 인해 잠시 중단되었다가 2022년 대림과 성탄시기를 앞두고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올해부터는 1. ‘대림과 성탄’, 2.'사순과 부활뿐만 아니라 실질적으로 본당에서 필요한 각종 행사나 대축일용 전례를 돕기 위해서 3. ‘연중 대축일과 기념주일심포지엄도 실시하기로 하였습니다. 이에 아래에 제시해 드린 각종 축일이나 기념일들에 사용할 수 있는 새 성가 곡들을 공모합니다.

 

 보내 주신 새 성가곡은 429일에 시행될 성음악 합창 심포지엄 - 3. 대축일과 기념일등을 위한새 성가 악보집에 수록될 예정입니다

 

 아울러 이 행사는 우리 교회의 다양한 창작 성가를 만드시는 분들과 사목 현장의 가교 역할을 하는 취지임을 말씀드리며 일선 본당에서 보다 풍요로운 새 성가가 많이 불려서 우리 교회와 사목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합니다.

 

* 곡의 형태, 성부 수 및 악보 편집, 조건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붙임파일 참조



 

- 제출기한 2023318(합창 심포지엄은 429일에 시행 예정)

            * 악보 편집과 제작 및 시연 연습을 위해 약 1달의 여유가 필요합니다.

 

접 수   모든 악보는 PDF파일로 이메일 접수합니다. (casmmail@gmail.com - 접수처: 가톨릭 성음악아카데미)

 

- 문 의   02-393-2213~5 (가톨릭 성음악아카데미)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파일첨부

281 0

추천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