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7월 16일 (화)
(녹) 연중 제15주간 화요일 심판 날에는 티로와 시돈과 소돔 땅이 너희보다 견디기 쉬울 것이다.

교구 보도자료 서울대교구 보도자료 게시판입니다.

청담동본당 김민수 신부, 정보문화유공자로 국무총리 표창

스크랩 인쇄

서울대교구홍보위원회 [commu] 쪽지 캡슐

2019-06-17 ㅣ No.1381

청담동본당 김민수 신부

정보문화유공자로 국무총리 표창

 

 

천주교 서울대교구 청담동본당 주임 김민수 신부가 지난 14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정보문화의 달 기념식에서 바른 정보문화 확산에 앞장선 공로을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천주교 서울대교구 청담동본당 주임 김민수 신부가 지난 14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정보문화의 달 기념식에서 정보문화 유공을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김민수 신부 제공) 

 

 

김 신부는 2015년부터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미래과학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주최하는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을 위한 시민 대토론회에 참여하는 한편, 천주교·개신교·불교 등 3대 종교 대표 회의에서 종교 간 협력을 통해 예방프로그램 교류 논의를 진행했다.

 

또한 김 신부는 교회 내에서 스마트폰 과의존 해소를 위한 강사 양성 및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활발히 진행했다. 특히 올해 사순시기에는 청담동본당 신자 1만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디지털 금식 운동’으로 교회 내에서 화제를 모았다.

 

김 신부는 이런 활동을 바탕으로 오는 27천주교 스마트쉼 문화운동본부를 출범하여 디지털 과의존에 대한 가톨릭적 시각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예방 교육과 실천에 방향을 둔 사목에 앞장 설 예정이다.

 

 

 

천주교 서울대교구 홍보위원회 서동경

 



3,375

추천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