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7일 (수)
(백) 부활 제3주간 수요일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본 사람은 누구나 영원한 생명을 얻는 것이다.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하브루타(Havruta)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19-11-23 ㅣ No.4991

 


하브루타(Havruta)



 

유대인들이 교육에서 제일 강조하는 세 가지가 있다. 첫째는 독서다. 둘째는 당연히 여기지 않는 자세이다. 모든 것에 의문을 품고 끊임없이 질문을 던지는 자세를 강조한다. 셋째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자세이다. 유대인은 뱃속에서부터 교육을 시킨다고 한다. 밥상머리 교육부터 생활 전반에서 교육이 이루어진다. 특히 하브루타(Havruta) 교육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교육법이다.

하브루타(Havruta)는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것을 의미한다. 친구, 부모, 선생님과 짝을 지어 질문하고 대화하고 토론하고 논쟁하는 공부법을 가리켜 하브루타(Havruta)라고 한다.

유대문화 형성이 하브루타(Havruta)에서 비롯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유대인은 의무적으로 매일 기도를 해야 한다. 기도회를 하는 유대인 회당에는 하브루타(Havruta)를 할 수 있는 공간이 따로 마련돼 있다. 기도가 끝나면 짝을 지어 질문하고 토론하고 논쟁하며 공부하기 위해 공간을 만들어 놓는다. 유대인은 기도가 중요해도 공부만큼은 아니다. 유대인은 탈무드를 공부하며 기도하는 종교가 아니라 배우는 종교를 믿는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066 1

추천 반대(0) 신고

하브루타(Havruta),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