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8월 4일 (화)
(백) 성 요한 마리아 비안네 사제 기념일 하늘의 내 아버지께서 심지 않으신 초목은 모두 뽑힐 것이다.

신앙상담 신앙상담 게시판은 비공개 게시판으로 닉네임을 사용실 수 있습니다.

q 묻고 답하기 16478번글(루시퍼(lucifer)의 아들이 예수님이라는 말입니까?)을 올렸었습니다

인쇄

샬롬 [92.223.73.*]

2020-07-09 ㅣ No.12381

안녕하십니까?

바티칸에서의 대축일 미사 낭송 중 바르게 알고자 묻고 답하기에 해당 글을 올렸었습니다.

그러나 기대와는 달리 사제님이나 공신력 있는 분께 명확한 답변을 듣지 못하여 이곳 신앙상담 게시판에 질문을 올립니다.

 

해당 글에 올렸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논란이 되고 있는 부활 전야 바티칸 미사 중 낭송 번역입니다. 받아쓰기나 번역이 틀린 것이기를 바랍니다.

" Flammas eius lucifer matutinus inveniat " (그의 불꽃이 그의 창조를 비추는??)
" ille, inquam, lucifer, qui nescit occasum" ( 오, 빛이 지지 않는 루시퍼시여, 말해도 되겠나이까??)
" Christus Filius tuus" ( 그리스도는 당신(루시퍼)의 아들 ) - 이 부분은 정확한 해석으로 알고 있습니다.
" qui, regressus ab inferis " ( 그는 죽음으로부터 돌아오시어 )
" humano generi serenus illuxit" ( 인류에게 평화로운 빛을 비추셨고)
" et vivit et regnat in saecula saeculorum" ( 영원히 무궁히 살아계시며 다스리시나이다)
" Amen" (아멘)
예수님은 '여명의 아들' 혹은 '계명성'으로 번역되어온 타락 천사 LUCIFER의 아들이라는 번역입니다. 과연 그러합니까?

사제님의 공식 답변을 기다립니다.

----------------------------------------------

다른 많은 좋은 단어들이 있음에도 이미 논란의 여지가 있는 lucifer라는 단어를 사용하였는지 

그만한 이유가 있는지, 저 낭송의 의미는 무엇인지 문의드립니다.

이상입니다

 

 

 



245 1댓글보기

신고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