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4월 9일 (목)
(자) 성주간 목요일 - 성유 축성 미사 [백] 주님께서 나에게 기름을 부어 주시니 주님의 영이 내 위에 내리셨다.

우리들의 묵상ㅣ체험 우리들의 묵상 ㅣ 신앙체험 ㅣ 묵주기도 통합게시판 입니다.

십자가의 복음이 골방 안에 숨겨져 있습니다. (마태6,1-6.)

스크랩 인쇄

김종업 [rlawhddjq] 쪽지 캡슐

2020-02-26 ㅣ No.136349

 

재의 수요일

2020년 2월 26일 재의 수요일

  

      십자가의 복음이 골방 안에 숨겨져 있습니다. (마태6,1-6.)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말씀하셨다 너희는 사람들에게 보이려고 그들 앞에서 의로운 일을 하지 않도록 조심하여라그러지 않으면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에게서 상을 받지 못한다. 2 그러므로 네가 자선을 베풀 때에는위선자들이 사람들에게 칭찬을 받으려고 회당과 거리에서 하듯이스스로 *나팔을 불지 마라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그들은 자기들이 받을 상을 이미 받았다. 3 네가 자선을 베풀 때에는 *오른손이 하는 일을 왼손이 모르게 하여라.

그렇게 하여 네 자선을 숨겨 두어라그러면 숨은 일도 보시는 네 아버지께서 너에게 갚아 주실 것이다.

오른손오른뺨오른쪽오른 그 모두는 오른 나라하느님의 나라를 뜻합니다그 하느님나라의 일은 왼손(사람)의 나라가 알 수 없는 일입니다.

 

(이사55,8) 내 생각은 너희 생각과 같지 않고 너희 길은 내 길과 같지 않다주님의 말씀이다.

 

(1코린2,9) 그러나 성경에 기록된 그대로 되었습니다. “어떠한 눈도 본 적이 없고 어떠한 귀도 들은 적이 없으며 사람의 마음에도 떠오른 적이 없는 것들을 하느님께서는 당신을 사랑하는 이들을 위하여 마련해 두셨다.”

 

(1코린3,19) 이 세상의 지혜가 하느님께는 어리석음이기 때문입니다성경에 이렇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분께서는 지혜롭다는 자들을 그들의 꾀로 붙잡으신다.”

=인간들의 계명은 진리를 저버린다.~ (티토1,14) 예언(말씀)은 결코 인간의 뜻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사람들이 성령에 이끌려 하느님에게서 받아 전한 것이라 하셨으니~~(2베드1,21) 의로운 일을 사람의 지혜그 생각으로 하는 그 의로운일로 하지마라 하십니다.

사람의 의로움은 구원의 힘능력이 없기에 개짐(똥걸레)이라 하셨으니(이사64,5) 그 사람의 의로움을 구원의 진리라 말하는 것위선입니다.

사람의 지혜계명이 모르는그 사람(왼손)의 나라가 모르는하느님 나라의 의로움을 위한 일을 하라 하심입니다.

사람들의 계명에 의한 의로움은 온 세상의 높은 평가로 모두가 칭찬합니다.

 

(루가16,15) 그러자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이르셨다. “너희는 사람들 앞에서 스스로 의롭다고 하는 자들이다그러나 하느님께서는 너희 마음을 아신다사실 사람들에게 높이 평가되는 것이 하느님 앞에서는 혐오스러운 것이다.”

그래서 오늘 그 사람의 의로운 일로는 하느님에게서 상을 받지 못한다 하신 겁니다본문2절에 스스로 나팔을 부는 것입니다사람의 계명으로 의롭다하는 그 소리입니다.

 

(여호6,4) 사제 일곱 명이 저마다 숫양 뿔 나팔을 하나씩 들고 궤 앞에 서라이렛날에는 사제들이 뿔 나팔을 부는 가운데 저 성읍을 일곱 번 돌아라.

성경 속 나팔 소리는 어린양이 죽어 남긴 뿔 나팔 소리입니다곧 예수 그리스도의 대속죽음의로움으로 하느님나라로 이끄시는건너갈 수 있다는 기쁜 소식그 복음의 소리입니다.

 

너희는 기도할 때에 위선자들처럼 해서는 안 된다그들은 사람들에게 드러내 보이려고 회당과 한길 모퉁이에 서서 기도하기를 좋아한다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그들은 자기들이 받을 상을 이미 받았다.

사람의 뜻재물과 자기 의로움그 명예를 위한 기도가 위선의 기도입니다그 기도가 빈말을 하는 올바른 기도가 아니라고 하시는 겁니다그래서 9절 이하에서 올바른 기도를 가르쳐 주십니다. ‘아버지의 뜻이 하늘에서와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게 하소서’~라고요.

아버지의 나라가 이 땅에서 이루어지는 것땅이 하늘의 되는 우리의 구원입니다.

 

너는 기도할 때 골방에 들어가 문을 닫은 다음숨어 계신 네 아버지께 기도하여라그러면 숨은 일도 보시는 네 아버지께서 너에게 갚아 주실 것이다.

골방하느님의 양식이 있는 골방곳간입니다.(루가12,24참조하느님의 일을 하는 골방입니다.(1열왕9,1-3참조)

그러니까 골방은 하느님의 일을 하기위한 곧 제사의 제물 등을 준비하는 성전 한쪽에 있는 방입니다우리의 제의실 같은 것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그 안에 들어가서 그 안에 있는 제물 초사제의 옷 등그 준비물 안에 숨겨져 있는 죄인들을 위한 구원의 하느님의 약속하느님의 뜻(말씀)을 되새기는기억하는 그 올바른 기도를 하라 하심입니다.

밀떡도 초도 다 자신을 죽여서태워서 생명의 빛을 주시는 생명빛이신 그리스도가 숨겨져 있습니다.

사제의 옷 또한 우리의 영원한 사제이신 그리스도를 뜻합니다우리의 모든 죄를 대속하시기 위해 속죄 제물로 오셔서 십자가에서 죽으신 그 당신의 의로움을 우리에게 전가 시키시어 구원하신 그리스도 이십니다.

십자가의 복음이 골방 안에 숨겨져 있습니다그 숨겨진 하느님의 뜻약속의 말씀을 깨닫지 못하고 다른 민족처럼 사람의 뜻 생각으로 하는 그 모든 행위기도까지 개짐일 뿐입니다.

히브리인들은 골방이라는 단어를 약방으로 쓴답니다치유하는 곳이라는 뜻입니다.

육의 치유가 아닌 영의 치유를 받는 곳이 골방입니다.

♡ 아멘 -*vv*-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260 0

추천 반대(0) 신고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