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더보기
2026년 1월 10일 (토)
(백) 주님 공현 대축일 후 토요일 신랑 친구는 신랑의 목소리를 듣게 되면 크게 기뻐한다.

신앙도서ㅣ출판물 ※ 이미지 업로드 시 파일찾기로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에서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면 오류가 발생합니다.

[가톨릭출판사] 프란치스코 교황의 행복론

스크랩 인쇄

가톨릭출판사 [cph] 쪽지 캡슐

2026-01-09 ㅣ No.2038

프란치스코 교황의 행복론

 

 

“하느님께서 우리가 행복하기를 바라십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이 우리에게 남긴 행복의 유산

 

대한민국은 세계 최상위권의 경제력을 가진 나라이지만, ‘2025 세계행복지수’는 57위에 머물렀습니다. 기술과 속도는 앞서가지만, 불안과 우울, 외로움이 일상이 된 시대에,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질문이 있습니다. “진정한 행복은 어디에 있는가?” 이러한 질문 앞에서 프란치스코 교황은 생전 끊임없이 우리에게 같은 메시지를 건넸습니다. “하느님께서 우리가 행복하기를 바라십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의 행복론》은 프란치스코 교황이 설교, 연설, 문헌, 묵상 속에서 전해 온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엮은 책으로, 이 책은 교황이 우리에게 남긴 ‘행복의 유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교황은 행복을 단순한 감정이 아니라, 하느님의 선물이자 우리가 서로에게 건네야 할 선물이라고 설명합니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프란치스코 교황 특유의 부드럽고 일상적인 언어입니다. 그는 신앙의 울타리를 넘어 비신자들도 충분히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또한 《단테의 신곡》, 《닥터 지바고》,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 《약혼자들》, 《반지의 제왕》 등과 같은 문학 작품과 영화 〈프란치스코, 신의 어릿광대〉, 〈바베트의 만찬〉, 〈길〉, 〈로마, 무방비 도시〉 등을 함께 소개하며 ‘행복’이라는 개념을 삶에서 더 구체적으로 느끼도록 이끕니다. 각각의 글은 짧은 묵상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바쁜 일상에서 조금씩 나눠 읽으며 자신의 삶을 돌아보기에 좋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이 전하는 따뜻한 인생 조언을 따라가다 보면, 우리가 미처 잃어버린 줄도 몰랐던 기쁨을 다시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진짜 행복’이란 무엇인지를 마음에 품고 살 수 있을 것입니다. 

 

“프란치스코 교황님을 기억합니다. 그분을 향한 그리움 속에서 만나는 이 책은 마치 교황님께서 우리 곁을 떠나시며 남기신 따뜻한 위로이자 행복의 유산처럼 다가옵니다. 깊은 추모의 마음과 함께, 교황님의 정신을 우리 가슴속에 오래 간직하게 할 이 소중한 책을 기쁜 마음으로 추천합니다.”

─ 이용훈 마티아 주교(천주교 수원교구장)

 

■ 도서 구매하기 (클릭!)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45 0

추천

행복, 프란치스코교황, 사랑, 기도, 바티칸, 가톨릭, 행복명언, 신앙생활, 믿음, 신앙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