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 (목)
(홍) 성 마르코 복음사가 축일 모든 피조물에게 복음을 선포하여라.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치킨리틀(Chicken Little)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19-09-20 ㅣ No.4927

 


치킨리틀(Chicken Little)


 

치킨리틀(Chicken Little)은 영국의 전래 동화에 나오는 캐릭터에서 유래된 용어로, 금융시장에서 비관론자나 기우가 심한 사람을 가리켜 치킨리틀(Chicken Little)이라고 한다.

치킨리틀(Chicken Little)이라는 전래 동화가 있다. 영국 시골 마을에서 전해 오는 이야기 주인공인 꼬마 닭 치킨리틀(Chicken Little)은 하늘에서 떨어진 도토리에 머리를 맞고는 기겁을 하면서 이렇게 외친다. "하늘이 무너지고 있다! 하늘이 무너지고 있다! 임금님께 알려야 해!" 치킨리틀(Chicken Little)은 왕궁으로 달려가면서 만나는 모든 동물 친구들에게 자기가 당한 절망스러운 일을 이야기해 준다. 그러자 동물 친구들도 치킨리틀(Chicken Little)과 똑같이 겁에 질려 달려간다. 이때 여우가 나타나서 지름길을 가르쳐 주겠다고 약속하자 어리석게도 여우를 따라간다. 이 동물 친구들은 여우가 자기 소굴로 데려간다는 것을 까맣게 모른다. 그리고 그들은 여우에게 잡아먹힐 위기를 맞게 된다.

이 동화는 우리가 변화에 대응하면서 종종 부딪히는 어려움 하나를 잘 드러내고 있다. 그 어려움이란 실제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를 명확하게 인식하는 것이다. 치킨리틀(Chicken Little)의 이런 특징을 본떠 금융시장에서는 지나치게 비관하는 투자자를 가리켜 치킨리틀(Chicken Little)이라는 이름을 붙이고 있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054 2

추천 반대(0) 신고

치킨리틀(Chicken Little),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