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금)
(백) 부활 제3주간 금요일 내 살은 참된 양식이고 내 피는 참된 음료다.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테스트베드(Test bed)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19-07-20 ㅣ No.4864

 


테스트베드(Test bed)



 

테스트베드(Test bed)란 원래 새로운 기술, 제품, 서비스의 성능 및 효과를 시험할 수 있는 환경 혹은 시스템, 설비를 가리키는 기술시장에서 사용되는 용어다. 어떤 테스트를 하기 위해 실제와 동일한 환경을 만들어 놓고 실험을 하는 경우 실제와 동일한 환경 내지 결과 예측이 가능한 실제와 비슷한 가상환경을 의미하는 말이다.

최근에는 어떠한 콘텐츠나 제품, 프로그램을 출시할 때 시장에서 인기도와 소비자 반응을 측정해 흥행 가능성을 판단하는 과정을 테스트베드(Test bed)라고 한다. 어떤 것을 세상에 내놓기 전에 그것이 성공할 수 있을 것인지를 미리 알아보기 위해 시험적으로 적용해보는 것을 말한다.

기업경영활동에서 테스트베드(Test bed)는 신제품을 본격적으로 생산하여 출시하기 이전단계에 특정지역에만 내놓아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전개한 후 미처 발견하지 못한 미흡한 부분을 밝혀내여 개선하는 활동 부분을 의미한다. 테스트마킷(Test market)이라는 의미였으나 최근에는 시장의 글로벌화로 테스트베드(Test bed)라는 확대된 개념으로 활용된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854 1

추천 반대(0) 신고

테스트베드(Test bed),테스트마킷(Test market),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