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토)
(백) 부활 제3주간 토요일(장애인의 날) 저희가 누구에게 가겠습니까? 주님께는 영원한 생명의 말씀이 있습니다.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앵커테넌트(Anchor Tennant)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19-07-19 ㅣ No.4863

 


앵커테넌트(Anchor Tennant)



 

앵커테넌트(Anchor Tennant)는 닻을 의미하는 앵커(Anchor) 와 세입자, 임차인을 의미하는 테넌트(Tenant)의 합성어다.

상업용 부동산에서 해당 부동산의 이미지, 테마 등을 결정짓는 영향력있는 매장을 가리켜 앵커테넌트(Anchor Tennant)라고 한다. 가장 집객(集客) 능력이 큰 상점을 말하기도 하다. 앵커테넌트(Anchor Tennant)는 자신이 입주한 쇼핑몰이나 상가 등에 활기를 불어넣는 역할을 한다. 아예 주변 상업 부동산 가격을 높히는 경우도 발생한다.

앵커테넌트(Anchor Tennant)는 키테넌트(Key tenant)라고도 한다. 한 장소에서 쇼핑, 식사, 문화, 놀이 생활을 즐길 수 있는 즉 원스탑(one-stop) 대형 복합쇼핑몰이 주목받으면서 그 쇼핑몰의 집객(集客) 효과와 상권 활성화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앵커테넌트(Anchor Tennant)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최근 대형 앵커테넌트를 갖춘 상업시설이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다. 앵커테넌트(Anchor Tennant)는 고객을 유인하는 능력이 뛰어난 핵심 점포를 일컫는 말로, 영화관, 대형마트, 대형서점, 유명카페 등이 대표적이다. 이러한 앵커테넌트(Anchor Tennant)가 상가 내에 확보되면, 유동인구가 크게 증가하면서 상권 형성이 대체로 빠르고 안정적인 수익률을 거둘 확률이 높다. 뿐만 아니라 상권이 성공적으로 만들어지며, 부동산 가치도 덩달아 상승하게 돼 투자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514 2

추천 반대(0) 신고

앵커테넌트(Anchor Tennant),시사용어,시사상식,키테넌트(Key tenant)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