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토)
(백) 부활 제3주간 토요일(장애인의 날) 저희가 누구에게 가겠습니까? 주님께는 영원한 생명의 말씀이 있습니다.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정서적 피해(Emotional Injury)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19-07-04 ㅣ No.4849

 


정서적 피해(Emotional Injury)



 

다양한 감정, 생각, 행동과 관련된 정신적·생리적 상태에 부당함과 비합리적인 상황으로 불안,두려움 등 불편함을 끼치는 행위를 가리키는 말이 정서적 피해(Emotional Injury)라고 한다.

미국의 젊은 세대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는 말로, 이들은 정서적 피해(Emotional Injury)를 신체적인 폭력과 동일시한다. 오히려 신체적인 폭력의 경우 예방할 수 있지만, 말이란 들을 수밖에 없기 때문에 정서적 피해(Emotional Injury)를 막을 수 없어서 더 위험하다고 생각하는 젊은 세대도 늘고 있다고 한다.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의 많은 젊은 세대들은 불편함을 본인들의 안전에 해를 끼치는 존재로 보고 이에 대한 저항과 예방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회 부조리에 적극적으로 바른 소리를 내는 불편러들의 증가는 매우 바람직한 현상이다. 이러한 정의로운 예민함은 지속적으로 늘어나야 한다고 생각한다, 다만 특정 대상에 대한 혐오를 강화한다거나 타인에게 자신의 선호를 강요하거나 부당하게 참견한다면 꼰대질과 다를 게 없어진다. 이는 프로 불편러가 아닌 '블랙 불편러'이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453 2

추천 반대(0) 신고

정서적 피해(Emotional Injury),블랙불편러,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