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금)
(백) 부활 제3주간 금요일 내 살은 참된 양식이고 내 피는 참된 음료다.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록스타 원칙(Rockstar principle)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21-03-02 ㅣ No.5439

                                                                                    록스타 원칙(Rockstar principle)




1968년 이후로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통하는 이야기이다. 산타모니카의 한 지하실에서 아루어진 코딩 연구가 시발점이다. 연구진은 견습 프로그래머 9명에게 120분 동안 자기가 가진 기량을 최대로 발휘하여 코딩과 디버깅 작업을 하도록 했다. 연구진들은 최고 기량을 갖춘 이가 평범한 프로그래머들보다 2-3배 더 높은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했다. 그러나 결과는 뜻밖이었다. 최고의 프로그래머는 가장 저조한 성적을 낸 프로그래머보다 코딩에서 20, 디버깅(오류수정)에서 25, 프로그램 실행에서 10배 더 빨리 과제를 처리했다.

탁월한 능력을 가진 한 명이 평균 구성원보다 월등하게 높은 성과를 내는 것을 가리켜 록스타 원칙(Rockstar principle)이라고 한다.

록스타 원칙(Rockstar principle)은 뛰어난 성과를 내는 인재 한 명이 기업 성과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이론이다. 록스타(Rockstar)대단한 사람또는 독보적 인물이라는 뜻으로 쓰인다.

베스트 플레이어 한 사람이 다른 프로그래머에 비해 그렇게 월등한 성과를 냈다는 사실은 이후 소프트웨어 산업 전반에 큰 파문을 일으켰다. 경영자들은 일급 프로그래머가 보통 수준의 동료들보다 어느 정도 더 높은 가치가 있는지 파악하고자 했다. 적당한 보수로 보통 수준의 능력을 갖춘 엔지니어를 10-25명 고용하는 방법과 거액을 주고 1명의 록스타(Rockstar)룰 영입하는 방법이 있었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303 1

추천 반대(0) 신고

록스타 원칙(Rockstar principle),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