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토)
(백) 부활 제3주간 토요일(장애인의 날) 저희가 누구에게 가겠습니까? 주님께는 영원한 생명의 말씀이 있습니다.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디자인사고(Design-Thinking)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21-02-20 ㅣ No.5429

                                                                                        디자인사고(Design-Thinking)




문제 해결에 있어서 디자이너들이 문제를 풀던 방식대로 사고하는 것을 일컬어 디자인사고(Design-Thinking)라고 한다. 쉽게 말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설계를 바꿔 나가는 것이 디자인이라고 볼 수 있는데, 디자인사고(Design-Thinking)는 이러한 사고방식을 전반적인 비즈니스의 문제 해결 과정에 도입하는 것을 일컫는 것이다.

디자인사고(Design-Thinking)은 혁신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방법론을 일컫는 말로 현재 통용되며 디자인 실무에서 적용되고 있다. 혁신론을 이끌어내는 방법론이며 교육과 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이라고 한다.

디자인사고(Design-Thinking)는 발견하기, 해석하기, 아이디어내기, 실험하기, 발전시키기의 다섯 단계 프로세스를 중심으로 이루어져있다. 다시 말해 공감하고, 문제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시제품을 제작하고, 사용자 테스트를 진행하는 단계를 거친다.

미국의 학자 Herbert A, Simon1969년에 발행한 The Sciences of the Artificial에서 언급되는 Design as a “Way of thinking(디자인에 있어 생각하는 법)에서 디자인사고(Design-Thinking) 또는 디자인씽킹(Design-Thinking)이라는 용어가 유래되었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669 1

추천 반대(0) 신고

디자인사고(Design-Thinking),디자인씽킹(Design-Thinking),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