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자료실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백) 2024년 4월 17일 (수)부활 제3주간 수요일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본 사람은 누구나 영원한 생명을 얻는 것이다.

영성ㅣ교육

sub_menu

성무일도ㅣ독서기도
5월 21일 성 크리스토포로 마가야네스 사제와 동료 순교자들: 진리를 증언하는 사람은 그리스도의..

609 주호식 [jpatrick] 스크랩 2012-07-13

5월 21일 성 크리스토포로 마가야네스 사제와 동료 순교자들

독서기도

제2독서
아를의 성 체사리오 주교의 강론에서
(Sermo 225, 1-2: CCL 104, 888-889)

진리를 증언하는 사람은 그리스도의 증인이 될 것입니다


사랑하는 형제 여러분, 우리는 순교자 대축일을 지냅니다. 그때마다 우리는 순교자들이 모시고 싸워 승리하였던 같은 임금님 아래서 싸우고 있음을 생각해야 합니다. 우리는 순교자들이 구원을 받았던 그 세례로 구원되었고, 순교자들이 받았던 그 성사로 굳건해졌으며, 순교자들이 기쁘게 지니고 다니던 그 임금님의 표지를 이마에 지나고 있음을 생각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거룩한 순교자들의 천상 탄일을 경축할 때마다, 순교자들이 기꺼이 우리를 위하여 하느님의 자비를 간청하도록, 우리도 복된 순교자들과 그들의 덕행을 본받아야 하겠습니다. 모든 영혼은 자신과 닮은 영혼을 사랑합니다. 서로 닮은 이는 가까워지고, 닮지 않은 이는 멀어집니다. 보십시오. 우리가 기쁘게 그 축제를 지내며 기리는 이 훌륭한 성인은 자신을 잘 다스렸으니, 어찌 방탕하였겠습니까? 겸손한 이와 교만한 이, 어진 이와 모진 이, 너그러운 이와 인색한 이, 온화한 이와 사나운 이가 어떻게 어울릴 수 있겠습니까? 복된 순교자는 의심할 여지 없이 순결한 사람이었으니 어찌 음탕한 사람과 어울렸겠습니까? 사랑하는 형제 여러분, 영광스러운 순교자들은 가난한 이들에게 자기 것을 다 나누어 주었으니, 어찌 그들이 남의 것을 빼앗는 이들과 친구가 될 수 있었겠습니까? 거룩한 순교자들은 원수들도 사랑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그런데 어찌 그들이 친구들을 조금도 사랑하지 않는 이들과 어울렸겠습니까? 사랑하는 형제 여러분, 거룩한 순교자들의 공로와 기도로 우리가 모든 죄에서 풀려나도록 우리는 최선을 다하여 끊임없이 순교자들을 본받아야 하겠습니다.

그러나 어떤 이는 “누가 거룩한 순교자들을 닮을 수 있는가?” 하고 말합니다. 우리는 하느님의 도우심으로 비록 모든 면에서는 아니더라도 많은 일에서 순교자들을 닮을 수 있고 또 닮아야 합니다.

화염을 견디어 낼 수 없습니까? 사치는 삼갈 수 있습니다. 고문을 이겨 낼 수 없습니까? 탐욕이라도 버리십시오. 부당 거래와 부정 이익을 탐하는 욕심을 버려야 합니다. 그대가 평온할 때에도 진다면, 어떻게 혹독한 박해를 이겨내겠습니까? 평화로울 때에도 순교 정신으로 살아야 합니다. 화를 참고, 독사의 독 같은 질투를 버리고, 마음에서 미움을 없애고, 과식과 과음을 삼가는 것들을 모두 순교 정신으로 해야 합니다.

언제나 어디서나 정의를 위하여 일하고, 정의를 위하여 증언한다면, 그대는 순교자가 될 것입니다. 그리스도는 정의와 진리이시므로, 정의와 진리와 정결이 있는 모든 곳에서 그대가 온 힘을 다해 이를 지켜 나간다면, 그대는 순교자의 상급을 받을 것입니다. 순교자는 라틴 말로, 진리를 위하여 증언하는 ‘증인’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의심할 여지 없이 그들은 진리이신 그리스도의 증인이 될 것입니다.


응송  필리 1,21; 갈라 6,14 참조

◎ 나에게는 삶이 곧 그리스도이며 죽는 것이 이득이네. * 나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외에는 어떠한 것도 자랑하지 않으리라. (알렐루야.)
○ 십자가로 말미암아 내게서는 세상이 십자가에 못 박혔고 세상에서는 내가 십자가에 못 박혔노라.
◎ 나는.

0 6,078 0

추천  0

TAG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로그인후 등록 가능합니다.

0 / 500

이미지첨부 등록

더보기
리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