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OOD NEWS 자료실

검색
메뉴

검색

검색 닫기

검색

오늘의미사 (자) 2020년 4월 9일 (목)성주간 목요일 - 성유 축성 미사 [백]주님께서 나에게 기름을 부어 주시니 주님의 영이 내 위에 내리셨다.

신앙생활

sub_menu

가톨릭 교리
교리톡톡 신앙쑥쑥: 젊은이들을 노리는 신흥종교단체

2426 주호식 [jpatrick] 스크랩 2020-02-09

[교리톡톡 신앙쑥쑥] 젊은이들을 노리는 신흥종교단체

 

 

오늘날 예수 그리스도께서 전해주신 복음을 왜곡하는 신흥종교단체들은 그리스도교 신자들을 대상으로 공격적으로 포교 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특히 새 학기가 시작되는 때 대학과 학원과 같이 청년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서 신천지(공식명칭 ‘신천지 예수교 증거장막성전)뿐만 아니라 JMS(정명석, 기독교복음선교회), 구원파 국제청소년연합(IYF), 하나님의 교회(세계복음선교협회) 등과 같은 신흥종교단체들은 젊은 세대를 겨냥한 포교에 더욱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들은 자신들의 신분을 철저히 숨기고 위장 포교 활동을 벌이고 있기에 많은 주의가 요구됩니다.

 

 

 

올바른 신앙생활과 인생관을 갖추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보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드러난 구원의 기쁜 소식을 올바로 깨닫고 굳은 믿음으로 고백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신앙의 성숙을 돕고자 교구 내에 마련된 다양한 청년 신앙 프로그램(가톨릭 대학생 연합회, 청년 성서모임, 선택 모임, 청년 꾸르실료 등)에 참여하여 올바른 성경공부와 가톨릭 교회의 신앙을 공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또한 가정과 본당 공동체 모두, 가정 안에 있는 대학생 자녀들과 청년들에게 유사종교의 위험성을 알려주시고 그들이 하느님에게서 받은 소중한 신앙을 지키고 키워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합니다.

 

…………………………………………………………………………………………………………

 

“여러분을 교란시켜 그리스도의 복음을 왜곡하려는 자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물론이고 하늘에서 온 천사라도 우리가 여러분에게 전한 것과 다른 복음을 전한다면, 저주를 받아 마땅합니다.”(갈라 1,7-8)

 

우리는 자신의 신앙을 성숙시키기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이고 있나요?

 

[2020년 2월 9일 연중 제5주일 서울주보 4면, 사목국 기획연구팀]


0 269 0

추천  0

TAG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로그인후 등록 가능합니다.

0 / 500

이미지첨부 등록

더보기
리스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