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8일 (목)
(백) 부활 제3주간 목요일 나는 하늘에서 내려온 살아 있는 빵이다.

일반자료실 기존의 가톨릭동영상 ( 강론ㅣ교육ㅣ교구ㅣ본당ㅣ단체 )동영상 첨부 자료실 입니다.

레지오 단원활동 월누계,년누계 관리앱 소개

스크랩 인쇄

김학숭 [minical] 쪽지 캡슐

2016-11-25 ㅣ No.204

레지오 서기는 매월 서기회의록 장부에 기재된 단원들의 4주일 활동을 합하기 위하여 회의록 한장한장 반복으로 넘기면서

고생을 해야한다.봉사활동이지만 매달 번거로운 일을 해야한다.조금 pc에 능숙한 사람은 액셀로 통계작업을 하지만 번거롭기는 

마찬가지다. 이렇게 하든 저렇게 하든 회의록을 반복으로 넘겨가며 누계 내기는 마찬가지다.

이런 번거로움을 없애주는 앱이 있어 여기 소개 한다

Play 스토어나, Onestore에 등록 되어 있는 "레지오M수첩" 이다.스토어 검색난에 "레지오수첩"으로 찾으면된다.무슨말인지 잘 모르시는

분은 젊은이들에게 부탁하면 바로 다운 받을수 있다

이 앱은  160여종 활동명의 버튼을 클릭할때마다 활동이 1회씩 증가된다.2번 클릭하면 2회 다섯번 누르면 5회로 활동이 기록된다.활동 버튼을 클릭후 저장 버튼만 클릭하면 매일매일 실시간으로 폰에 저장이 된다.

일주일후 누적되어 저장된 기록을 서기에게 메시지로 보낼수 있다.

한달동안 누적된 기록도 서기에게 보내면 된다.

서기에게 전달된 한달동안의 활동은 단원별로 누적된 활동으로 가나다 순으로 되어 있어 전달받은 기록만 보면된다.

1년 누계도 월례보고서를 보면서 통계낼 필요없이 보내온 기록만 통계내면 간단히 작업이 끝난다.

단 모든단원이 모두 이 앱을 소유해야만 강력한 기능을 사용할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안드로이드 폰만 가능하다는것이 단점이다.

앱 사용법은 유튜브에 소개되어 있다. https://youtu.be/5t_axSvRZUg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6,579 1

추천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