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6일 (화)
(백) 부활 제3주간 화요일 하늘에서 너희에게 참된 빵을 내려 주시는 분은 모세가 아니라 내 아버지시다.

영성ㅣ기도ㅣ신앙

[신앙] 유사종교와 가톨릭 신앙: 신천지, 고3 학생 및 수험생을 노린다

스크랩 인쇄

주호식 [jpatrick] 쪽지 캡슐

2018-11-28 ㅣ No.1270

[유사종교와 가톨릭 신앙] 신천지, “고3 학생 및 수험생”을 노린다.

 

 

드디어 수능 시험이 끝이 나고, 많은 수험생들이 잠깐이지만 자유로움을 느끼며 살아가는 시간이 찾아왔다. 그런데 이런 수험생들을 노리는 사람들이 있다. 바로 신천지 사람들이다. 신천지가 볼 때 향후 자신들의 새로운 열매로 추수할 수 있는 아주 좋은 씨 뿌리기 대상이 바로 고3 학생들과 수험생들이다.

 

신천지는 수능 후 시간적인 여유가 있고, 또 미리 대학에서 무엇을 할 것인지 고민하는 친구들에게 다가와서 친분을 쌓고, 정보를 파악하고, 관리하면서 대학생활을 시작하자마자 본격적으로 성경공부를 시키려고 한다. 이러한 접근방법은 비단 고3 학생뿐 아니라 대학생들에게도 해당되기에 부모님들은 잘 숙지하고 미리 예방하도록 해야 한다. 그들의 전도 방법을 간단하게 소개하면 이렇다.

 

1) 학교 문 앞에서부터 접근한다.

 

신천지 청년들은 학교 입구에서 자신들은 ○○대학교 학생들, 또는 학생들이 관심을 갖는 00동아리 동호회원들이라고 소개한 후 행운권 추점을 통해 상품을 준다고 고3(예비 대학생)들의 핸드폰 번호를 알아내고, 학생들이 호기심을 갖고 해 줄 수 있는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접근하여 정보를 수집한다.

 

2) 신천지 전도방법 중 가장 기본적인 포섭 방법은 ‘설문지’이다.

 

공신력 있는 대학교나, 단체 이름을 사용하여 다양한 설문지 내용(고3 친구들에게 바라는 점, 대학생활, 원하는 동아리, 남북관계, 봉사활동, 도형상담, 심리, 미술치료, 혈액형 검사, 대학 진로 적성검사, 에니어그램, MBTI 성격검사, 환경 문제, 미래 직업 등)을 가지고 학교 문 앞이나, 젊은이들이 많이 다는 길거리, 광장, 커피숍 등에서 자신들의 소속과 설문내용을 설명한 다음 이름, 연락처, 이메일 등의 개인 신상을 적도록 유도한다.

 

3) 고3이나 젊은이들이 다니는 곳은 언제나 신천지가 노리는 곳이다.

 

신천지 대학생들은 고3 예비 대학생들이 일찍 하교하여 쇼핑하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대학가, 문화의 거리, 청소년 문화원, 도서관, 서점, 지하상가, 고속버스 터미널, 백화점, 영화관, ○○대학교, 헌혈의 집, 공연장 등을 거점으로 삼고 활동하고 있다. 그러므로 개인 신상을 물어보거나 설문지, 대학생활 길잡이, 경품권, 행운권 추점을 통해 경품을 준다는 감언이설에 속아 개인 신상을 알려 주어서는 절대 안 된다.

 

4) 예비대학생들이 신천지에 많이 미혹되는 기간이 새내기 오리엔테이션 시간이다.

 

신천지 대학생들은 의도적으로 새 학기 초기에 오리엔테이션에 자원봉사로 지원하여 예비대학생들과 수강신청, 레크리에이션 등을 통해 친분을 형성하고, 도움을 준다. 이때 만들어진 선후배 간 친분관계를 이용하여 성경을 잘 가르치는 언니, 오빠, 형, 누나, 조교 등으로 위장한 신천지 신도를 소개한 후 성경공부를 시작하게 한다.

 

5) 신천지는 다양한 문화강좌, 영어, 동아리, 동호회 등으로 접근한다.

 

다양한 문화강좌(댄스, 종이접기, 종이공예, 비누공예 등), 영어(회화, 문법, 토익 토플 등), 동아리(찬양, 댄스, 악기, 축구 등), 동호회(조기축구, 배드민턴, 산악회, 사이클 등) 등을 통해 친분관계(선후배, 친구, 연인)를 맺는다. 인간관계가 형성되면 신천지 신도는 다른 신천지 신도를 소개해주고, 성경공부로 인도하여 신천지 성경공부를 하도록 만든다.

 

성당이 아닌 곳에서 성경공부를 할 때, 비밀을 지키고 알리지 말라고 할 때, 성경이 비유로 되어 있고 비유풀이를 해야 한다고 할 때, 너의 미래를 위해 하느님의 말씀으로 상처를 치유받아야 한다고 할 때 신천지 성경공부라는 것을 알고 바로 중단하고 각 본당의 신부님과 수녀님, 전주교구는 청소년교육국 이단신천지 상담문의(285-0041/내선1)로 연락하면 된다.

 

[2018년 11월 25일 온 누리의 임금이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왕 대축일(성서주간) 전주주보 숲정이 3면, 이금재 마르코 신부(사목국장)]



1,710 0

추천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