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토)
(백) 부활 제3주간 토요일(장애인의 날) 저희가 누구에게 가겠습니까? 주님께는 영원한 생명의 말씀이 있습니다.

교회문헌ㅣ메시지

교황청 경신성사성, 로마 보편 전례력에 수록할 로레토의 복되신 동정 마리아 기념일 거행에 관한 교령

스크랩 인쇄

주호식 [jpatrick] 쪽지 캡슐

2019-11-20 ㅣ No.989

교황청 경신성사성

 

문서 번호 404/19

 

로마 보편 전례력에 수록할

로레토의 복되신 동정 마리아 기념일 거행에 관한 교령

 

 

중세부터 이루어진 로레토의 거룩한 집에 대한 공경은 이 특별한 순례지의 유래가 되었다. 우리를 위하여 사람이 되신 하느님 말씀에 대한 믿음을 기르고자 오늘날에도 많은 신실한 순례자들이 이곳을 찾고 있다.

 

로레토의 이 순례지는 강생의 신비를 되새겨 준다. 이 강생의 신비에 이끌려, 이곳을 순례하는 모든 이는, 때가 차자 하느님께서 당신 아드님을 보내시어 여인에게서 태어나게 하신 바로 그 ‘충만한 때’에 대하여 깊이 생각하게 된다. 또한 그 기쁜 소식을 전하는 천사의 말에 대하여 그리고 하느님의 부르심에 응답하신 그 동정녀의 말씀에 대하여 묵상하게 된다. 성령의 그느르심으로 주님의 이 비천한 종은 그렇게 신성의 거처가 되셨다. 거룩한 교회의 지극히 순결한 표상이 되신 것이다.

 

로레토의 거룩한 집은 사도좌와 긴밀히 연결되어, 교황들의 칭송을 받으며 전 세계적으로 알려졌다. 그리하여 이 순례지는 오랜 세월 동안 거룩한 땅 나자렛 못지않게 성가정의 복음적 덕행들을 탁월하게 드러내 왔다.

 

이 거룩한 집에서, 구세주의 어머니이시며 교회의 어머니이신 그 표상 앞에서, 여러 성인들과 복자들이 자신들의 소명에 응답하였고, 병자들은 고통 속에서 위로를 간청하였으며, 하느님의 백성은 전 세계에 널리 알려진 로레토의 호칭 기도로 성모님을 찬미하며 그분께 간구하기 시작하였다. 특히 모든 항공 여행자는 성모님을 하늘의 수호자로 모셔 왔다.

 

이 모든 것을 고려하여, 프란치스코 교황은 자신의 권위로 ‘로레토의 복되신 동정 마리아 선택 기념일’을 로마 전례력 안에 수록하여, 로레토에서 축일로 지내고 있는 12월 10일에, 해마다 거행하도록 결정하였다. 이 거행은 모든 이, 특히 가정과 젊은이와 수도자가 복음의 완전한 제자이신 동정 성모님의 덕행을 본받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다. 동정 성모님께서는 교회의 머리이신 분을 잉태하시고 그분과 함께 우리 또한 당신 자녀로 받아들이신 분이시다.

 

따라서 이 새 기념일은 미사와 시간 전례의 거행을 위한 모든 전례력과 전례서에 수록해야 한다. 이 교령에 첨부된 전례문의 번역은 주교회의의 승인을 받고 본 경신성사성의 추인을 받은 다음 발행해야 한다. 

 

이에 반대되는 것은 무효이다.

 

경신성사성에서

2019년 10월 7일

묵주 기도의 복되신 동정 마리아 기념일


장관 로베르 사라 추기경

차관 아서 로시 대주교

 

* 전례문의 우리말 번역문은 주교회의 승인과 교황청 경신성사성의 추인 절차를 거친 후에 공표될 예정이다.

 

<원문 : Congregatio de Cultu Divino et Disciplina Sacramentorum, Decree  of the Celebration of the Blessed Virgin Mary of Loreto to Be Inscribed in the General Roman Calendar, 2019.10.7., 영어, 이탈리아어>

 

영어 : http://www.vatican.va/roman_curia/congregations/ccdds/documents/rc_con_ccdds_doc_20191007_decreto-celebrazione-verginediloreto_en.html

 

이탈리아어 : http://www.vatican.va/roman_curia/congregations/ccdds/documents/rc_con_ccdds_doc_20191007_decreto-celebrazione-verginediloreto_it.html



2,212 0

추천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