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금)
(백) 부활 제3주간 금요일 내 살은 참된 양식이고 내 피는 참된 음료다.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밀키트(Meal kit)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19-08-18 ㅣ No.4893

 


밀키트(Meal kit)




 

식사를 의미하는 Meal 과 세트, 키트를 의미하는 Kit 의 합성어로, 요리에 필요한 식재료와 딱 맞는 양의 양념, 조리법을 세트로 구성해 제공하는 제품을 일컬어 밀키트(Meal kit)라고 한다. 쿠킹박스, 레시피 박스라고도 불린다.

손질이 다 된 식재료와 딱 맞는 양의 양념을 이용해 쉽고 빠르게 조리할 수 있는 식사키트를 가리키는 말이 밀키트(Meal kit)이다. 가정대체식품을 일컫는 가정간편식(HMR = Home Meal Replacement)과는 조금 다른 개념으로, 밀키트(Meal kit)는 조리 전 냉장 상태의 식재료를 배송하기 때문에 유통기한이 길지 않으며, 소비자가 동봉된 조리법대로 직접 요리해야 한다.

밀키트(Meal kit)는 신선한 재료를 직접 요리해 외식보다 저렴하면서도 건강한 식사를 할 수 있고, 재료를 구입하고 손질하는 시간이 절약돼 간편하지만 건강한 집밥을 찾는 1인 가구, 맞벌이 가정으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가정간편식(HMR)은 주로 방부제가 들어간 즉석식품보단 요리된 가정식을 진공포장 혹은 냉동하여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품을 말한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102 2

추천 반대(0) 신고

밀키트(Meal kit),쿠킹박스,레시피 박스,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