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금)
(백) 부활 제3주간 금요일 내 살은 참된 양식이고 내 피는 참된 음료다.

신앙도서ㅣ출판물 ※ 이미지 업로드 시 파일찾기로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에서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면 오류가 발생합니다.

[가톨릭출판사] 준주성범 (리커버)

스크랩 인쇄

가톨릭출판사 [cph] 쪽지 캡슐

2020-09-23 ㅣ No.1017

 

 

준주성범

그리스도를 본받아

토마스 아 켐피스 지음 | 윤을수 옮김 | 박동호 윤문 | 15,000원

 

 

성경 다음으로 가장 많이 읽힌 책!

오백여 년간 전해 온 영성의 보고

 

15세기 독일 수도자 토마스 아 켐피스가 쓴 《준주성범》은 출간된 이후 지금까지 그리스도교 신자뿐만 아니라 비신자들에게도 널리 읽혀 온 베스트셀러입니다.  이 책은 그동안 그리스도인의 이상을 가장 명확하고 간결하게 나타낸 영성 지도서라고 평가받아 왔습니다. 이 책은 총 4권의 큰 주제로 나뉘어 있으며, 각 권은 12~59장의 소주제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소주제들은 ‘준주성범遵主聖範'이라는 제목처럼, 그리스도를 본받기 위해 일반 신자와 수도자가 지켜야 할 가장 중요한 규범들을 제시하는 방향으로 묶여 있습니다.

바쁜 일상을 사는 현대의 그리스도인들은 신자로서의 의무를 소홀히 하고 영적으로 나태해지기 쉽습니다. 《준주성범》은 이런 그리스도인에게 하느님께로 돌아와 그분 안에서 사는 법을 온화한 스승처럼 자분자분 알려 줍니다. 다른 이들의 과실을 참아야 하는 이유와 방법, 마음의 자유를 얻기 위해 자신을 끊어 버리는 방법 등 인간이 지닌 모든 고뇌와 번민을 예수 그리스도께서 인간으로 사셨을 때의 모습에 비춰 가르쳐 줍니다. 

 

 

손안에 쏙 들어오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리커버한 준주성범

 

이 책은 신자가 아닌 사람에게도 꼭 읽어야 할 책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머릿속을 명쾌하게 해 주는 간단하지만 깊은 삶의 진리를 이 책을 통해 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나태한 습관은 새로운 습관을 길들임으로써 버릴 수 있다는 것, 고통의 시기에는 자신을 새롭게 하고 다른 일을 하며 좋은 때를 기다릴 것 등, 삶을 풀어 가는 지혜와 교훈이 15세기 신학자의 입을 통해 생생하고 감동적으로 전달됩니다. 그래서 항상 옆에 두고 틈틈이 그 가르침을 묵상한다면 자신의 영적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번에 개정된 새로운 《준주성범》은 이렇게 옆에 두고 틈틈이 볼 수 있도록 손 안에 쏙 들어오는 판형과 내구성 좋은 표지로 되어 있습니다. 표지에는 금박을 넣었고 내지도 최대한 눈에 읽기 편하면서 품격 있는 디자인으로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현대를 사는 우리에게 꼭 필요한 영성을 전달해 주는 책이지만 15세기에 출간된 책이라서 현대인들이 이해하기가 어려울 수도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최대한 이해하기 쉬운 말투로 고쳤습니다.
영적으로 성장하고 싶다는 바람이 있다면 꼭 이 책 《준주성범》을 사 볼 것을 권합니다. 어떻게 살아야 할지, 어떤 결정을 내려야 해야 할지 내 안에서 그 답이 나올 수 있도록 이 책이 도와줄 것입니다. 또한 다른 사람들에게 고급스러운 영성 서적을 선물하고 싶은 분들에게도 이 책을 권해 드립니다. 영성에 꼭 필요한 내용을 깊이 있게 묵상할 수 있도록 도와 주기에, 오래도록 선물한 이를 기억하게 해 줄 것입니다. 

 

 

 

본문 중에서

그러므로 죽으나 사나 예수님께만 매달리며, 그분의 영광에 너를 의탁하라. 모든 것이 다 힘을 잃을 때 그분만은 너를 도우실 수 있다. 네가 사랑하는 분은 다른 것에 사로잡힌 사람을 받아들이지 않으실 것이다. 그분은 네 마음이 당신만을 향해 있기를 바라신다. …… 네가 예수님을 제쳐 두고 사람들한테 모든 신뢰를 둔다면 그것이 무엇이든 간에 완전한 실패임을 알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바람에 흔들리는 갈대를 믿지도 말고 의탁하지도 마라

 

129, 2권 내적 생활로 인도하는 훈계, 7예수님을 모든 것 위에 사랑함중에서

 

주님의 말씀 : 네가 나를 멀리 떠나 있다고 생각하는 때에도 나는 네 곁에 아주 가까이 있다. 네가 모든 일에 실패했다고 생각하는 그때가 실은 큰 공로를 세울 기회다. 바라는 대로 일이 진행되지 않는다 해서 결코 실패한 것이 아니다. 지금 느끼는 대로 판단해서는 안 된다또 어떤 어려움에 처해 있다고 해도, 그 원인이 무엇이든지 지나치게 그 어려움에 몰두하여 희망이 없는 것처럼 근심 걱정에 싸여 있지 말아야 한다.

272, 3권 내적 위로에 대하여, 30하느님께 도움을 구하고 은총이 올 때를 기다림중에서 

  

 

● 도서 구매하러가기 (클릭!)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897 0

추천

영성, 준주성범, 수도자, 신학생, 묵상, 위로, 겸손, 성체성사, 성경, 순명, 복종, 성덕, 통회, 평화, 완덕, 영성체, 은총, 슬기, 인내, 완덕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