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2월 13일 (금)
(홍) 성녀 루치아 동정 순교자 기념일 그들은 요한의 말도 사람의 아들의 말도 듣지 않는다.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가심비(價心比)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19-06-22 ㅣ No.4837

 

가심비(價心比)



 

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을 따지는 소비패턴을 의미하는 말이 가심비(價心比)이다. 즉, 소비를 통해 스트레스나 우울함을 해소하고자 하는 소비성향을 일컫는 말이다.

지난 몇 년간 이어져온 불황으로 오랜 시간 트렌드 키워드로 자리 잡았던 가성비(價性比)가 지나가고 가심비(價心比)가 떠오르고 있다. 즉 가격대비 성능을 비교했던 것에서 벗어나 마음의 만족도가 소비에 있어 중요한 선택 기준이 되는 것이다.

가성비(價性比)의 초점이 상품의 가격과 객관적 성능에 있다면, 가심비(價心比) 의 초점은 소비자가 해당 상품으로부터 무엇을 얻었는가 하는 주관적 판단에 있다는 것이다.

외식업계에선 외양을 뜻하는 음식의 비주얼이나, 그릇에 음식을 담는 모양새를 뜻하는 플레이팅 기법, 점포의 인테리어 등을 통해 차별화된 매력을 가진 식당이나 상품이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792 1

추천 반대(0) 신고

가심비(價心比),가성비(價性比),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번호 제목 등록일 작성자
5008 상호성의 법칙(Reciprocality Principle)|2| 2019-12-11 박남량
5007 사회성 호머거미(Social Homogamy)|1| 2019-12-09 박남량
5006 심리적 면역체계(psychological immune system)|1| 2019-12-08 박남량
5005 자아존중감(self-esteem)|1| 2019-12-07 박남량
5004 열돔 현상(Heat Dome)|1| 2019-12-06 박남량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