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토)
(백) 부활 제3주간 토요일(장애인의 날) 저희가 누구에게 가겠습니까? 주님께는 영원한 생명의 말씀이 있습니다.

우리들의 묵상ㅣ체험 우리들의 묵상 ㅣ 신앙체험 ㅣ 묵주기도 통합게시판 입니다.

12.12."폭력을 쓰는 자들이 하늘나라를 빼앗으려고 한다."- 양주 올리베따노

스크랩 인쇄

송문숙 [moon6388] 쪽지 캡슐

2019-12-12 ㅣ No.134509

 

마태 11, 11-15(대림 2주 목)

 

 

 

여자에게서 태어난 이들 가운데 세례자 요한 보다 더 큰 인물은 나오지 않았다.

그러나 하늘나라에서는 가장 작은이라도 그보다 더 크다.”(마태 11,11)

 

 

 

이는 무엇을 말하는가? 사실, 이는 어마어마한 사실을 말해줍니다. 곧 그 전과 후에 획을 긋는 획기적인 사실을 말해줍니다. 곧 당신으로부터 주어지는 은총이 구약의 시대와는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는 사실을 말해줍니다.

그렇습니다. 요한은 메시아가 오리라는 것을 선포했을 뿐만 아니라, 이미 와 계심을 알려주었습니다. 그러니 하늘나라는 이미 그분과 함께 와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예수님께서는 이제 당신의 도래와 더불어 시작되는 새로운 질서를 선포하십니다.

오늘 <1독서>는 이 새로운 질서를 잘 표현해 주고 있습니다.

가련한 이들과 가난한 이들에 갈증을 풀어주고,

광야를 못으로 메마른 땅을 수원지로 만들리라.’(이사 41,17-18 참조).

 

 

 

그렇지만, 모든 사람을 비추는 참 빛이 세상에 왔고, 그분께서 세상에 계셨지만 세상은 그분을 알아보지 못하였습니다. 그분께서 당신 땅에 오셨지만, 그분의 백성은 그분을 맞아들이지 않았습니다.”(요한 1,9-11 참조).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말씀하십니다.

하늘나라는 폭행을 당하고 있다.

폭력을 쓰는 자들이 하늘나라를 빼앗으려고 한다.”(마태 11,12)

 

 

사실, 오늘날도 마찬가지의 모습입니다. 기쁨과 정의와 평화의 하늘나라는 불의와 거짓과 미움으로 폭행당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물질의 나라가 권세를 부리며 침략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대림시기를 보내고 있는 우리는 사도 바오로의 권고에 귀 기울여 깨어있어야 할 일입니다.

주님 안에서 그분의 강한 힘을 받아 굳세어 지십시오. ~진리로 허리에 띠를 두르고 의로움의 갑옷을 입고 굳건히 서십시오. 발에는 평화의 복음을 위한 준비의 신을 신으십시오. 무엇보다도 믿음의 방패를 잡으십시오. ~구원의 투구를 받아쓰고 성령의 칼을 받아 쥐십시오. 성령의 칼은 하느님의 말씀입니다. ~그렇게 할 수 있도록 인내를 다하고 모든 성도들을 위하여 간구하며 깨어 있으십시오.”(에페 6,10-18)

 

 

믿음의 귀를 지닌 우리는 이를 알아들어야 할 일입니다. 사실, 요한이 오기로 되어있는 엘리야다.”(마태 11,14)라는 말씀은 곧 당신의 나라가 오심을 알려줍니다. 왜냐하면, 요한이 미리 오기로 한 엘리야라면, 당신이 오시기로 한 구세주이심을 선포하기 때문입니다

이제, 우리는 우리 가운데 와 있는 하늘나라를 폭행해서는 안 될 일입니다. 방치하고나 빼앗겨도 안 될 일입니다오늘 예수님께서는 말씀하십니다.

 

귀 있는 사람은 들으라.”(마태 11,15). 아멘.

 

 

 


오늘 말씀에서 솟아난 기도

 


하늘나라는 폭행을 당하고 있다.”(마태 11,12)

 

 

 

주님!

기쁨과 정의와 평화의 하늘나라가

불의와 거짓과 미움으로 폭행당하지 않게 하소서.

물질의 나라가 권세를 부리며

당신의 나라를 침략하지 않게 하소서.

당신의 다스림을 외면하거나 방치하지 않게 하소서.

저희 안에 와 계신 당신을 거부하거나 폭행하지 않게 하소서.

저희가 당신의 다스림과 뜻이 이루어져야 할 공간이요 장소이오니,

당신의 뜻이 이루어진 나라가 되게 하소서. 아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197 1

추천 반대(0) 신고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