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토)
(백) 부활 제3주간 토요일(장애인의 날) 저희가 누구에게 가겠습니까? 주님께는 영원한 생명의 말씀이 있습니다.

홍보게시판 교구ㅣ수도회ㅣ본당ㅣ기관ㅣ단체ㅣ기타 가톨릭 관련 각종행사 교육, 알림 게시판 입니다.

재조명 받는 Lectio Divina

스크랩 인쇄

하경호 [morningnews] 쪽지 캡슐

2020-08-12 ㅣ No.14940


렉시오 디비나 학자 '귀도'를 아시는지요?
.
AD 10C경 이탈리아 소도시 귀도 마을의 수사(모나코) 귀도 다레죠는 "Ut-Re-Mi-Fa-Sol-La,", 오늘날 '도레미파솔라시도'의 원어인 도미누스 데우스(만왕의 왕 하느님), 래소난스(울림), 미라클(기적), 패밀리(파더 앤드 마더 아일러브유의 이니셜 합성), 소울(=스피릿-성령), 라삐(선생님), 상뚜스 하느님의 어린양으로 이어지는 성모님 찬미가로서 그레고리오 송가(그레고리안 성가는 일반적 오류)를 봉송합니다.
.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의 주인공 귀도가 홀로코스트로 떠나는 그 첫 장면 촬영지가 이 곳입니다. 렉시오 디비나는 라틴어로서 거룩한 독서, 성독 등 수많은 번역이 이어지지만 하느님만 바라보는 기도 자체로서 온전한 번역을 이루지 못하고 있습니다.
.

이에 지난 10일 저녁 6시 선종하신 문필조 알비나(94) 어머니 장례기간 동안 침묵 기도중이신 페이스북에서 렉시오 디비나로서 일일 10시간 관상기도를 봉헌하시는 춘천교구 정원일 가브리엘 신부님의 관상과 설파에 관심을 가져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2,196 0

추천 신고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