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토)
(백) 부활 제3주간 토요일(장애인의 날) 저희가 누구에게 가겠습니까? 주님께는 영원한 생명의 말씀이 있습니다.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퍼드(FUD) 와 포머 증후군(FOMO syndrome)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19-09-30 ㅣ No.4937

 


퍼드(FUD) 와 포머 증후군(FOMO syndrome)


 

퍼드(FUD) 와 포머 증후군(FOMO syndrome)은 가상화폐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면서 주목을 받은 용어로서, 퍼드(FUD)는 두려움을 의미하는 Fear, 불안을 의미하는 Uncrtainly), 의심을 의미하는 Doubt 의 머릿글자를 조합한 말이다. 포머(FOMO)는 Fear Of Missing Out 의 첫머리글자를 조합한 말이다.

퍼드(FUD)는 금융시장에서 투자자산의 가치가 떨어지는 하락장에서 가격이 더 내려가지는 않을지 전전긍긍하는 것을 의미하는 말로 손해를 볼까 두려워하는 마음으로 자산을 내던지게 되는 심리를 표현한 말이다.

퍼드(FUD)와 함께 쓰이는 포머 증후군(FOMO syndrome)은 일반적으로 나 혼자 소외되지는 않을까하는 두려움을 의미하는 말로 금융시장에서 투자자산의 가치가 오르는 상승장에서 투자자들이 이익을 얻지 못할까 봐 두려워하는 현상을 말한다. 주가 등 금융자산 가치가 오르는 것을 보고 근거도 없이 지금 사지 않으면 돈을 못 번다는 일종의 강박감에 추격매수를 하는 것을 이르는 말이다.

개인, 단체 또는 언론이 투자자에게 시장 가격 영향을 주기 위해 근거 없는 소문이나 공포감을 조성하는 행위를 가리켜 퍼드(FUD)라고 한다. 퍼드(FUD)는 주로 고객에게 경쟁사 제품에 대한 두려움, 불안, 의심을 심어주는 전략을 말할 때 쓰인다. 대부분의 커뮤니티에서 이런 행위에 대해 좋지 않게 보고 있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550 1

추천 반대(0) 신고

퍼드(FUD),포머 증후군(FOMO syndrome),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