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토)
(백) 부활 제3주간 토요일(장애인의 날) 저희가 누구에게 가겠습니까? 주님께는 영원한 생명의 말씀이 있습니다.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패스트패션(fast fashion)과 슬로우패션(slow fashion)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20-09-29 ㅣ No.5302

                                                                              패스트패션(fast fashion)과 슬로우패션(slow fashion)




패스트패션(fast fashion)은 최신 트렌드를 즉각 반영해 빠르게 제작하고 빠르게 유통시키는 의류를 말하며, 슬로우패션(slow fashion)은 트렌드를 쫓아가지 않고 오랜 기간 입을 수 있는 친환경적, 윤리적 의미를 담은 의류를 말한다.

패스트패션(fast fashion)은 최신 유행 스타일의 옷을 저렴하게 사고 업체 입장에선 빠른 회전으로 재고의 부담을 줄일 수 있다. 그러나 더 싸고 빠르게 다양하고 많은 옷을 만드는 탓에 이를 만들고 관리, 폐기하는 과정에서 쓰레기 양이 늘어나고 탄소 배출량이 크게 늘어나 환경을 저해한다.

슬로우패션(slow fashion)은 친환경적인 소재와 염색 방법 등을 이용해 환경과 인체에 미치는 악영향을 최소화한다.  슬로우패션을 지향하는 업체는 유기농 및 재활용 소재로 옷을 만들고, 공정 거래를 통해 저임금 노동자에게 수익이 많이 돌아가도록 노력한다.

슬로우패션(slow fashion) 중 하나인 중고의류가 의식 있는 소비를 원하는 젊은 층의 욕구를 충족시킨다. 환경오염의 주범으로 지목돼 왔던 패스트패션(fast fashion) 대신 느리지만 가치 있는 의류로 주목받기 때문이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692 1

추천 반대(0) 신고

패스트패션(fast fashion),슬로우패션(slow fashion),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