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6일 (화)
(백) 부활 제3주간 화요일 하늘에서 너희에게 참된 빵을 내려 주시는 분은 모세가 아니라 내 아버지시다.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콘셉팅(Concept) 과 컨셉러(Concepter)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19-06-25 ㅣ No.4840

 


콘셉팅(Concept) 과 컨셉러(Concepter)



 

수많은 브랜드와 상품이 쏟아져 나온다. 소비자는 더 이상 질이나 가격으로만 구매를 결정짓지 않는다.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경험과 가치를 중시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추세이다. 그에 따라 업계에서 주목받는 키워드가 콘셉팅(Concept)이다.

브랜드나 상품에 특정한 콘셉트를 부여하여 기존과 차별화된 가치와 고객 경험을 창출하는 과정을 콘셉팅(Concept)이라고 한다. 소비자에게 해당 브랜드만이 지닌 고유의 감성을 전할 뿐 아니라 대체 불가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각인시킨다는 점에서 마케팅을 대체하는 개념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컨셉러(Concepter)는 '콘셉트를 중시하는 소비자'라는 의미로, 제품의 기능보다 이른바 '갬성' 충만한 '컨셉'이 중요해짐으로서, 상품, 판매의 기본적 테마 등을 의미하는 콘셉트(Concept)에 '어떤 일에 관계하는 사람'을 나타내는 접미사를 붙여 탄생한 말이다.

바쁜 도심 생활 속에서 여유와 휴식 그리고 영감을 얻도록 다양한 형태의 라이프 스타일 콘텐츠를 한 공간 안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든가, 느림의 미학을 브랜드의 중요 가치로 삼아 한 잔 한 잔 원두를 직접 내리는 방식으로 커피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다양한 상품을 신선하게 받아보고 싶어 하는 소비자의 욕구를 파악힌 독특한 배송 방식 등이 콘셉팅(Concept)의 사례이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574 1

추천 반대(0) 신고

콘셉팅(Concept),컨셉러(Concepter),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