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8일 (목)
(백) 부활 제3주간 목요일 나는 하늘에서 내려온 살아 있는 빵이다.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요도 라이프(YODO Life)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19-08-24 ㅣ No.4899

 


요도 라이프(YODO Life)



 

말 그대로 '한 번 죽을 인생이니 의미 있게 살자'라는 말이 요도 라이프(YODO Life)이다. 삶의 무한성에 대하여 가치 있고 의미 있는 일을 추구하는 삶을 일컫는 말이다.

요도(YODO)는 You Only Die Once 의 첫 글자 약어로, 인생은 소중한 것이니 가치 있고 의미 있는 일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요도족(YODO族)이라고 하며, 그들이 추구하는 삶을 요도 라이프(YODO Life)라고 한다. 구체적 내용으로는  '고전 읽기', '공부하기', '자원봉사'와 같은 활동들이 보고되었다.

반대개념으로 욜로 라이프(YOLO Life)가 있다. 경제위기가 확산되면서 경제공황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자 불안한 미래보다 현재를 집중하자는 사회분위기가 만들어낸 산물로서, '한번 뿐인 인생, 현재를 충실히 즐기며 살자'는  사회적 트랜드가 되었다. 욜로 라이프(YOLO Life)는 후회없이 즐기고 사랑하고 배우라는 삶의 철학이자 본인의 이상향을 향한 실천을 중시하는 트랜드로 무한경쟁시대에서 미래를 향한 기대를 접은 현대인들이 부르짖는 절망의 외침인 동시에 지금 '이 순간을 사랑하라'는 긍정적인 에너지를 담은 희망의 메시지이기도 하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365 2

추천 반대(0) 신고

요도 라이프(YODO Life),요도족(YODO族),욜로 라이프(YOLO Life),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