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8일 (목)
(백) 부활 제3주간 목요일 나는 하늘에서 내려온 살아 있는 빵이다.

자유게시판

북, 한반도 정세 악화는 美..."국가방위 위해 물리적 수단들 개발"

스크랩 인쇄

이바램 [good79] 쪽지 캡슐

2019-08-21 ㅣ No.218562

북, 한반도 정세 악화는 美..."국가방위 위해 물리적 수단들 개발"
 
 
 
박한균 기자  
 
기사입력: 2019/08/21 [09:15]  최종편집: ⓒ 자주시보
 
 

북이 ‘한미연합지휘소훈련’이 종료된 다음날인 21일 한반도 정세 악화의 책임이 미국에게 있다고 비판했다.

 

노동신문은 이날 ‘우리의 자위적국방력강화조치는 정당하다’라는 제목의 논평에서 “상대가 칼을 빼들고 덤벼드는데 팔짱을 끼고 앉아 지켜보고만 있을 수야 없지 않는가”고 묻고는 “우리의 자위적국방력강화조치는 너무나도 정당하며 그 누구의 시비거리가 될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신문은 “평화와 화해의 기운이 감돌던 조선반도정세가 이번에 또다시 긴장상태에 빠져들었다”며 “모든 것은 미국이 남조선과 함께 강행한 광란적인 합동군사연습때문”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신문은 “명백히 이번 합동군사연습은 대규모증원무력의 신속투입과 기습타격으로 우리 공화국을 타고 앉는 것으로 일관된 매우 위험천만한 전쟁연습, 북침시험전쟁”이라며 “미국이 조선반도의 평화와 관계개선을 바라지 않고 있으며 불순한 목적을 추구하고 있다는 것이 적나라하게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신문은 “원래 적대관계를 해소하고 관계개선과 공고한 평화를 이룩하자면 상대방을 자극하는 일은 절대로 하지 말아야 한다”며 “불신과 오해를 가시고 신뢰의 감정을 가질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대화를 앞세워야 한다. 적대관계에 있는 나라들의 경우에는 더욱 그렇다”고 강조했다.

 

이에 신문은 “미국남조선합동군사연습은 우리에 대한 엄중한 군사적도발이고 우리의 평화노력에 대한 도전이며 우롱이다”며 “새로운 조미관계를 수립하고 조선반도에서 항구적이며 공고한 평화체제를 구축하기로 합의한 6.12조미공동성명에 대한 노골적인 무시이며 공공연한 위반”이라고 비판했다.

 

특히 신문은 “힘의 대결을 반대하며 대화와 협상을 통하여 조미관계를 개선하고 항구적이며 공고한 평화체제를 수립하려는 것은 우리의 일관한 입장”이라고 강조하면서 “(미국은)합동군사연습중지공약은 안중에도 없이 최신공격형무장장비들을 남조선에 대대적으로 들이 밀면서  군사적 긴장상태를 고조시켜왔다”고 지적했다.

 

또 신문은 싱가포르북미정상회담이 이후 미국이 한미연합훈련을 진행하고 ‘전략무기’들을 한반도에 들여왔다고 언급하면서 “미국의 무분별한 전쟁연습소동과 무력증강책동으로 조선반도와 지역정세는 날이 갈수록 악화되고 있다”고 평했다.

 

그러면서 신문은 “긴장이 격화되면 관계가 개선될 수 없고 대결이 고취되고 있는 속에서 건설적인 대화와 진정한 평화가 있을 수 없다는 것은 자명한 이치”라며 “미국의 변함없는 대조선적대시정책은 우리 국가를 잠재적, 직접적 위협들을 제거하기 위한 자위적대응조치들을 취하는 데로 떠밀고 있다”고 주장했다.

 

끝으로 신문은 “우리는 합동군사연습과 같은 반공화국소동이 조미관계개선을 가로막고 우리가 취한 중대조치들을 재고려하는 데로 이어질 수 있다는데 대하여 한두 번만 경고하지 않았다”며 “미국이 합동군사연습의 강행을 통해 도발적으로 나오고 있는 것만큼 그에 대처하여 우리는 국가방위에 필수적인 위력한 물리적 수단들을 개발, 시험, 배비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광고

트위터페이스북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528 0

추천 반대(4) 신고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