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토)
(백) 부활 제3주간 토요일(장애인의 날) 저희가 누구에게 가겠습니까? 주님께는 영원한 생명의 말씀이 있습니다.

우리들의 묵상ㅣ체험 우리들의 묵상 ㅣ 신앙체험 ㅣ 묵주기도 통합게시판 입니다.

이집트로 간 아브람

인쇄

이정임 [rmskfk] 쪽지 캡슐

2020-08-13 ㅣ No.140084

이집트로 간 아브람 (창세 12,10-20)


10      그 땅에 기근이 들었다. 그래서 아브람은 나그네살이하려고 이집트로 내려갔다. 그 땅에 든 기근이 심하였기 때문이다.

11  이집트에 가까이 이르렀을 때, 그는 자기 아내 사라이에게 말하였다. "여보, 나는 당신이 아름다운 여인임을 잘 알고 있소.

12  이집트인들이 당신을 보면, '이 여자는 저자의 아내다.' 하면서, 나를 죽이고 당신은 살려 둘 것이오.

13  그러니 당신은 내 누이라고 하시오. 그래서 당신 덕분에 내가 잘되고, 또 당신 덕택에 내 목숨을 지킬 수 있게 해 주시오."

14  아브람이 이집트에 들어갔을 때, 이집트인들이 보니 과연 그 여자는 매우 아름다웠다.

15  파라오의 대신들이 사라이를 보고 파라오 앞에서 그 여자를 칭찬하였다. 그리하여 그 여자는 파라오의 궁전으로 불려 갔다.

16  파라오는 사라이 때문에 아브람에게 잘해 주었다. 그래서 그는 양과 소와 수나귀, 남종과 여종, 암나귀와 낙타들을 얻게 되었다.

17      그러나 주님께서는 아브람의 아내 사라이의 일로 파라오와 그 집안에 여러 가지 큰 재앙을 내리셨다.

18  파라오가 아브람을 불러 말하였다. "네가 도대체 어찌하여 나에게 이런 짓을 저질렀느냐? 그 여자가 네 아내라고 왜 나에게 알리지 않았느나?

19  어찌하여 그 여자가 네 누이라고 해서, 내가 그를 아내로 삼게 하였느냐? 자, 네 아내가 여기 있으니 데리고 떠나라."

20  파라오는 신하들에게 명령을 내려, 아브람을 그의 아내와 그의 모든 소유와 함께 떠나보내게 하였다.

+ 샬롬(그리스도의 평화)

 

"그러나 주님께서는 아브람의 아내 사라이의 일로 파라오와 그 집안에 여러 가지 큰 재앙을 내리셨다."(17절)


  오늘은 파라오에 대해서 묵상해 보았습니다.  아마도 파라오는 아브람의 아내 사라이를 아내로 맞이한 이후 이유를 알 수 없는 여러 가지 큰 재앙을 당하면서 자신에게 갑자기 왜 이러한 여러 가지 재앙이 일어나고 있는지를 식별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남편이 있는 사라이를 아내로 맞이한 것을 알게 되었고, 그 이유로 여러 가지 재앙을 당하고 있음을 깨닫게 되었다고 보입니다. 이러한 파라오의 성찰의 모습을 보면서 하느님께서는 누구에게나 회개할 기회를 주시는 공평하신 하느님이심을 고백하게 됩니다.


  공평하신 하느님께서 사람의 인생 역사에 개입하심으로써 아브람도 지켜 주셨고, 사라이도 지켜 주셨고 더불어 파라오도 지켜주시는 분이심을 고백하면서, 우리도 아브람처럼 어떤 어려운 시련이 닥쳐온다고 해도 주님께서 아브람을 지켜주셨듯이, 사라이를 지켜주셨듯이, 파라오를 지켜주셨듯이 우리도 그렇게 늘 지켜주시는 분이심을 늘 기억하면서 살아가야 할 것입니다.

 

주님, 주님께서 허락하신 시련을 잘 받아들이고, 잘 식별하고, 잘 성찰하면서 주님의 뜻을 잘 헤아려 늘 회개하여 구원의 길을 걷게 해 주소서. 아멘.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662 1

추천 반대(0) 신고

이집트로 간 아브람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