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금)
(백) 부활 제3주간 금요일 내 살은 참된 양식이고 내 피는 참된 음료다.

홍보게시판 교구ㅣ수도회ㅣ본당ㅣ기관ㅣ단체ㅣ기타 가톨릭 관련 각종행사 교육, 알림 게시판 입니다.

재조명 받는 Lectio Divina

스크랩 인쇄

하경호 [morningnews] 쪽지 캡슐

2020-08-12 ㅣ No.14940


렉시오 디비나 학자 '귀도'를 아시는지요?
.
AD 10C경 이탈리아 소도시 귀도 마을의 수사(모나코) 귀도 다레죠는 "Ut-Re-Mi-Fa-Sol-La,", 오늘날 '도레미파솔라시도'의 원어인 도미누스 데우스(만왕의 왕 하느님), 래소난스(울림), 미라클(기적), 패밀리(파더 앤드 마더 아일러브유의 이니셜 합성), 소울(=스피릿-성령), 라삐(선생님), 상뚜스 하느님의 어린양으로 이어지는 성모님 찬미가로서 그레고리오 송가(그레고리안 성가는 일반적 오류)를 봉송합니다.
.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의 주인공 귀도가 홀로코스트로 떠나는 그 첫 장면 촬영지가 이 곳입니다. 렉시오 디비나는 라틴어로서 거룩한 독서, 성독 등 수많은 번역이 이어지지만 하느님만 바라보는 기도 자체로서 온전한 번역을 이루지 못하고 있습니다.
.

이에 지난 10일 저녁 6시 선종하신 문필조 알비나(94) 어머니 장례기간 동안 침묵 기도중이신 페이스북에서 렉시오 디비나로서 일일 10시간 관상기도를 봉헌하시는 춘천교구 정원일 가브리엘 신부님의 관상과 설파에 관심을 가져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2,196 0

추천 신고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