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금)
(백) 부활 제3주간 금요일 내 살은 참된 양식이고 내 피는 참된 음료다.

우리들의 묵상ㅣ체험 우리들의 묵상 ㅣ 신앙체험 ㅣ 묵주기도 통합게시판 입니다.

구원은 하느님의 선물 (마태 9,32-38)

스크랩 인쇄

김종업 [rlawhddjq] 쪽지 캡슐

2020-07-07 ㅣ No.139356

 

 

2020년 7월 7일 연중 제14주간 화요일

구원은 하느님의 선물 

(마태 9,32-38)

그때에 32 사람들이 마귀 들려 말 못하는 사람 하나를 예수님께 데려왔다.

마귀를 사탄(적대자), 더러운 영으로 혼용한다사탄은 하느님의 일()을 사람의 일뜻으로 주는 뱀이며 또 하느님의 말씀(계명)을 사람의 말(계명)로 전하는그래서 사람을 더럽게용서받지 못하게 하는 그 더러운 말을 하는 더러운 영(퓨뉴마다이몬), 그래서 하느님의 뜻계명그 하느님의 말씀을 할 줄 모르는 그 말 못하는 사람인 것입니다그런 이들은 하느님의 말씀()을 반대하는 엉뚱한 곳을 찾아다닐 수밖에 없습니다.


(루가4,6-7) 6 사탄이 예수님께 말하였다. “내가 저 나라들의 모든 권세와 영광을 당신에게 주겠소내가 받은 것이니 내가 원하는 이에게 주는 것이오. 7 당신이 내 앞에 경배하면 모두 당신 차지가 될 것이오.”

예수님을 유혹한 사탄이 인간이야 얼마나 더 쉽게 넘어뜨리겠는가?


33 마귀가 쫓겨나자 말 못하는 이가 말을 하였다그러자 군중은 놀라워하며, “이런 일은 이스라엘에서 한 번도 본 적이 없다.” 하고 말하였다. 34 그러나 바리사이들은, “저 사람은 마귀 우두머리의 힘을 빌려 마귀들을 쫓아낸다.” 하였다.이스라엘은 하느님의 선택된 민족으로 그 자신들이 마귀를 쫓아내지 못했기에, (그들은 하느님의 말씀힘이 아닌 마귀의 힘을 빌렸다고 우기는 것예수님은 하느님의 힘말씀으로 쫓아내신 것입니다.

마귀의 말은 거짓어둠의 빛으로 하느님의 말씀참 빛 앞에 사라지는 법입니다.


35 예수님께서는 모든 고을과 마을을 두루 다니시면서회당에서 가르치시고 하늘나라의 복음을 선포하시며병자와 허약한 이들을 모두 고쳐 주셨다.

하느님의 뜻그분 말씀으로 마귀를 쫓아 내셨듯이 마귀의 말로 구원의 힘믿음이 허약해진 병자들을 말씀복음 선포로 고쳐주신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하느님의 말씀으로 마귀의 유혹을 물리치셨듯이~


(루가4,13) 악마는 모든 유혹을 끝내고 다음 기회를 노리며 그분에게서 물러갔다.

하느님의 말씀으로 쫓겨난 마귀는 오늘 우리를 거짓 유혹으로 넘어뜨리려 하지요.

십자가로 얻는 하늘의 의로움을 얻지 못하도록자기 의로움을 위한팍한 신앙인으로 살게~(2코린11,14) 또한 헛된 신앙으로 세상의 것을 얻도록빈말 기도를 많이 하도록 유혹 합니다그래서 정작 말씀을 묵상해야 할 시간까지 빼았습니다.

그래서 많은 이들이 세상의 노예로그리고 법의 신앙으로 용서(구원)의 힘을 잃어 기()가 꺾여있습니다.


36 그분은 군중을 보시고 가엾은 마음이 드셨다그들이 목자 없는 양들처럼 시달리며 기가 꺾여 있었기 때문이다. 37 그래서 제자들에게 말씀하셨다. “수확할 것은 많은데 일꾼은 적다. 38그러니 수확할 밭의 주인님께 일꾼들을 보내 주십사고 청하여라.”

일꾼은 성령이신 것하늘의 수확물은 사람의 관점이 아닌 하느님의 뜻으로 걷어야 하는 것입니다그래서 어떤 것이 밀()인지 가라지()인지 제자들은 분별을 할 수가 없기에 뽑지 말고 내버려 둬라’ 하신 것입니다.

그리고~

(마태13,39) 가라지를 뿌린 원수는 악마다그리고 수확 때는 세상 종말이고 일꾼들은 천사들이다.

인간의 말(계명)이 아닌 하느님의 말씀(계명)으로 추수할 천사하느님의 영성령이십니다그 성령께서 하느님의 계명인 나무의 대속 그 복음으로(탈출15,25) 믿는 이의 무죄를 선언하시며 단물로말로의인으로 추수해 주십니다.(로마3,32) 그러기에 반드시 그 우리의 보호자 성령을 청해야 하는 것이지요그 성령을 의지 못하는 이는 그리스도인이 아닌 것입니다.


(로마8,9-10) 9 그러나 하느님의 영이 여러분 안에 사시기만 하면여러분은 육 안에 있지 않고 성령 안에 있게 됩니다누구든지 그리스도의 영을 모시고 있지 않으면그는 그리스도께 속한 사람이 아닙니다. 10 그러나 그리스도께서 여러분 안에 계시면몸은 비록 죄 때문에 죽은 것이 되지만, (십자가의)의로움 때문에 성령께서 여러분의 생명이 되어 주십니다.


(에페2,8-9) 8 여러분은 믿음을 통하여 은총으로 구원을 받았습니다이는 여러분에게서 나온 것이 아니라 하느님의 *선물입니다. 9 인간의 행위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니 아무도 자기 자랑을 할 수 없습니다아멘.

 

 

 

 



2,192 0

추천 반대(0) 신고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