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 (금)
(백) 부활 제4주간 금요일 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다.

우리들의 묵상ㅣ체험 우리들의 묵상 ㅣ 신앙체험 ㅣ 묵주기도 통합게시판 입니다.

사랑이신 분을 주어라 (마태5,43-48)

스크랩 인쇄

김종업 [rlawhddjq] 쪽지 캡슐

2020-06-16 ㅣ No.138929

 

 

 

 

2020년 6월 16일 연중 제11주간 화요일

사랑을 하라는 말씀은 사랑이신 분을 주어라는 말씀

(마태5,43-48)

43 “‘네 이웃을 사랑해야 한다그리고 네 원수는 미워해야 한다.’고 이르신 말씀을 너희는 들었다.

어느 율법시가 예수님께 이웃을 자신처럼 사랑해야 한다는 계명을 잘 안다고 말하자 그렇게 해그럼 니가 살 것이다’ 하십니다.

(루가10,29.-30) 29 그 율법 교사는 자기가 정당함을 드러내고 싶어서 예수님께, “그러면 누가 저의 이웃입니까?” 하고 물었다.

그때 착한 사마라아인 비유를 주신 후~“누가 강도를 만난 사람에게 이웃이 되어 주었다고 생각하느냐?” 로 율법사의 질문을 바꾸어 물으십니다비유 말씀을 보겠습니다.

30 예수님께서 응답하셨다. “어떤 사람이 예루살렘에서 예리코로 내려가다가 강도들을 만났다강도들은 그의 옷을 벗기고 그를 때려 초주검으로 만들어 놓고 가 버렸다.

옷을 벗기고 초주검으로 만든 강도?

 

어제 (잠언25,18) 이웃에게 해로운 거짓 증언을 하는 자는 방망이와 칼과 날카로운 화살과 같다. 고 묵상햇듯이~

율법을 선억의 법으로 주어 진리의 옷을 벗기고 구원의 생명을 빼앗긴 그 죽음의 상태로 만들어 버린 그 율법의 가르침이 강도인 것입니다.(요한10,1참조)

그 율법의 법은 구원생명을 줄 수 없기에율법자들은 그 강도만난 자를 피해 가버리는 것입니다.

 

(루가10,31.-36) 31 마침 어떤 사제가 그 길로 내려가다가 그를 보고서는길 반대쪽으로 지나가 버렸다. 32 레위인도 마찬가지로 그곳에 이르러 그를 보고서는길 반대쪽으로 지나가 버렸다.

생명의 옷을 줄 수 있는 진리의 반대 쪽으로~~~

33 그런데 여행을 하던 어떤 사마리아인은 그가 있는 곳에 이르러 그를 보고서는가엾은 마음(예수님의 마음)이 들었다. 34 그래서 그에게 다가가 상처에 기름과 포도주를 붓고 싸맨 다음자기 노새에 태워 여관으로 데리고 가서 돌보아 주었다.

상처에 기름(메시아)과 포도주()로 돌보아 주는 그리스도를 뜻하는 것.

35 이튿날 그는 두 데나리온을 꺼내 여관 주인에게 주면서, ‘저 사람을 돌보아 주십시오비용이 더 들면 제가 돌아올 때에 갚아 드리겠습니다.’ 하고 말하였다. 36 너는 이 세 사람 가운데에서 누가 강도를 만난 사람에게 이웃이 되어 주었다고 생각하느냐?”

이웃하면 우리들은 먼저 율법사들처럼 내가 돌봐줘야 할 그 어떤 다른 이를 생각합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너희가 도움을 받아야할 이웃이라고 말씀하시는 것입니다너희가 법의 신앙으로 진리의 옷구원의 생명을 빼앗긴 강도만난 자이땅에 사마리아인으로 오신 당신의 도움을 받아야할 너희가 이웃임을 알아 들으라고 하시는 말씀이지요.

 

44ㄱ 그러나 나는 너희에게 말한다너희는 원수를 사랑하여라.

사랑(아가페)을 주어라

(필리3,18) 내가 이미 여러분에게 자주 말하였고 지금도 눈물을 흘리며 말하는데많은 사람이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원수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 예수님의 도움이신 십자가의 피그 구원의 진리를 믿지 않는 것예수님의 원수가 되는 것입니다.

 

독서-(1열왕21,20) 아합 임금이 엘리야에게 말하였다. “이 내 원수또 나를 찾아왔소?” 엘리야가 대답하였다. “또 찾아왔습니다임금님이 자신을 팔면서까지 주님의 눈에 거슬리는 악한 짓을 하시기 때문입니다.

= 나봇의 포도밭은 생명나무가 있는 에덴동산인 것그곳 하느님의 듯인 생명의 말씀을 자신의 뜻을 위해 듣는 것뺏는 것그렇게 자신들의 뜻을 위해 말씀을 듣고 기도하는 이들은 모두 아합이며 하느님의 원수인 것그 원수를 사랑하라는 것입니다.

그 아합과 같은 나그 웬수인 나(이웃)에게 그 죄인들의 죗값으로 죽으신 얘수님의 십자가의 죽음그 아가페 사랑을 들려 주라는 말씀입니다그런데 그렇게 말하면 사람들이 박해할 것이니~~

 

44그리고 너희를 박해하는 자들을 위하여 기도하여라.

기도프로쉬콤마이(흘려주다) - 하느님의 진리의 말씀을 흘려주라는 것그들도 그 진리로 하늘의 생명을 받을 수 있도록~

 

45 그래야 너희가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자녀가 될 수 있다그분께서는 악인에게나 선인에게나 당신의 해가 **떠오르게 하시고의로운 이에게나 불의한 이에게나 비를 내려 주신다.

떠오르게,아나텔로스 아나(텔로스(완성)

위에 발광체(-예수)를 비추어 인 그 모든이를 해말씀으로 완성하시는 것입니다.

 

(이사60,19) 해는 너에게 더 이상 낮을 밝히는 빛이 아니고 달도 밤의 광채로 너에게 비추지 않으리라주님께서 너에게 영원한 빛이 되어 주시고 너의 하느님께서 너의 영광이 되어 주시리라.

 

(말라3,20) 그러나 나의 이름을 경외하는 너희에게는 의로움의 태양이 날개에 치유를 싣고 떠오르리니 너희는 외양간의 송아지들처럼 나와서 뛰놀리라.

 

46 사실 너희가 자기를 사랑하는 이들만 사랑한다면 무슨 상을 받겠느냐그것은 세리들도 하지 않느냐?

세리-(텔로네스완성(안식)을 값을 주고 사는 자 라는 뜻그것이 죄인 것.

 

47 그리고 너희가 자기 형제들에게만 인사한다면너희가 남보다 잘하는 것이 무엇이겠느냐그런 것은 다른 민족 사람들도 하지 않느냐?

= 세리와 다른 민족들의 그들이 하는 일의 댓가인 이 아닌 그리스도인이 받는 은 하느님의 생명을 받아 하늘로 사는 것입니다.

그것이 하늘의 아버지처럼 되는 것그러니 나와 이웃에게 생명의 복음을 전해야 하는 것이죠.

 

48 그러므로 하늘의 너희 아버지께서 완전하신 것처럼 너희도 완전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

아버지처럼아버지(하느님의 성전하느님의 듯을 담아 그분의 성전이 되면 하늘의 아버지처럼 완전한 사람이 되는 것.

그릇보다 담긴 내용물이 참인 것처럼 하느님의 완전하심그것이 무엇인지도 우리는 모르지 않는가?

그분은 창조주시며 우리의 생명이신 진리이시라는 것밖에는~~ 아멘.

 

 



1,686 0

추천 반대(0) 신고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