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금)
(백) 부활 제3주간 금요일 내 살은 참된 양식이고 내 피는 참된 음료다.

우리들의 묵상ㅣ체험 우리들의 묵상 ㅣ 신앙체험 ㅣ 묵주기도 통합게시판 입니다.

<진리의 성령이시여!> (요한15,26─16,4)

스크랩 인쇄

김종업 [rlawhddjq] 쪽지 캡슐

2020-05-18 ㅣ No.138337

 

 

2020년 5월 18일 부활 제6주간 월요일

<진리의 성령이시여!>

(요한15,2616,4)

천주의 성령님이제와 저희 죽을 때 저희 죄인을 위해 간구해 주소서~

26 “내가 아버지에게서 너희에게로 보낼 보호자곧 아버지에게서 나오시는 진리의 영이 오시면그분께서 나를 증언하실 것이다.

예수님께서 진리이심을 증언하십니다.


(요한14,6) 예수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다나를 통하지 않고서는 아무도 아버지께 갈 수 없다.


(8,31-32) “너희가 내 말 안에 머무르면 참으로 나의 제자가 된다그러면 너희가 진리를 깨닫게 될 것이다그리고 진리가 너희를 자유롭게 할 것이다.”


(요한14,26) 보호자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께서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기억하게 해 주실 것이기 때문입니다.


(16,8-11) 8 보호자께서 오시면 죄와 의로움과 심판에 관한 세상의 그릇된 생각을 밝히실 것이다.

= 세상의 길은 진리가 아니라는 말씀,

그들이 죄에 관하여 잘못 생각하는 것은 나를 믿지 않기 때문이고,

말씀(예수)을 보잘 것 없는 것으로 취급하며 진저리내며 불평하는 것, (민수21,5)

10 그들이 의로움에 관하여 잘못 생각하는 것은 내가 아버지께 가고 너희가 더 이상 나를 보지 못할 것이기 때문이며,

선이 악을 덮어 생명을 주는 십자가의 대속 그 의로움이 구원의 참 인 것,

11 그들이 심판에 관하여 잘못 생각하는 것은 이 세상의 우두머리가 이미 심판을 받았기 때문이다.


(요한3,17-18) 17 하느님께서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것은세상을 심판하시려는 것이 아니라 세상이 아들을 통하여 구원을 받게 하시려는 것이다. 18 아들을 믿는 사람은 심판을 받지 않는다그러나 믿지 않는 자는 이미 심판을 받았다하느님의 외아들의 이름을 믿지 않았기 때문이다.

성령의 법증언입니다.


(로마7,22-25) 22 나의 내적 인간은 하느님의 법을 두고 기뻐합니다. 23 그러나 내 지체 안에는 다른 법이 있어 내 이성의 법과 대결하고 있음을 나는 봅니다그 다른 법이 나를 내 지체 안에 있는 죄의 법에 사로잡히게 합니다.

죄의 법(제사와 윤리 그 율법)

24 나는 과연 비참한 인간입니다누가 이 죽음에 빠진 몸에서 나를 구해 줄 수 있습니까?

예수님만이곧 십자가의 죽음으로 구원하십니다.

25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나를 구해 주신 하느님께 감사드립니다이렇게 나 자신이 이성으로는 하느님의 법을 섬기지만육으로는 죄의 법을 섬깁니다.

(8,1-3) 1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 있는 이들은 단죄를 받을 일이 없습니다. 2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생명을 주시는 성령의 법이 그대를 죄와 죽음의 법에서 해방시켜 주었기 때문입니다. 3 율법이 육으로 말미암아 나약해져 이룰 수 없던 것을 하느님께서 이루셨습니다곧 당신의 친 아드님을 죄 많은 육의 모습을 지닌 속죄 제물로 보내시어 그 육 안에서 죄를 처단하셨습니다.

예수님의 대속으로 죄(심판죽이기~~


27 그리고 너희도 처음부터 나와 함께 있었으므로 나를 증언할 것이다.

성령의 이끄심으로 우리도 십자가의 증언의 삶을 살아야 하는 것(증언순교자)

예수님께서 자신을 버리고곧 하늘자리를 버리고 대속의 십자가를 지셨듯이(이사53,12) 우리 또한 나의길그 자신을 버리고 십자가의 길을 진리로 살아야 합니다예수님의 죽음과 나의 죽음이 만나는 것이 구원입니다.


(루가9,23) 예수님께서 모든 사람에게 말씀하셨다. “누구든지 내 뒤를 따라오려면자신을 버리고 날마다 제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라야 한다.

그러나 그 십자가의 길이 세상에는 어리석음이기에(1코린1,23) 세상이 싫어하고미워합니다.


16,1 내가 너희에게 이 말을 한 이유는 너희가 떨어져 나가지 않게 하려는 것이다. 2 사람들이 너희를 회당에서 내쫓을 것이다게다가 너희를 죽이는 자마다 하느님께 봉사한다고 생각할 때가 온다.

성경에서 세상이라 함은회당(교회)안에 들어와 있는곧 세상의 말과 섞여버린 교회 안에 세상을 뜻합니다.

밖의 세상에서 그들과 상관없는 교회 안에 교인들을 왜 쫓아내겠습니까?

세상의 말과 섞여버린 신자지도자들이 잘못이라고 단죄하는 그것이 하느님의 일이라고 생각할 때가 온다는 것입니다.. 지금입니다.


(요한12,42-43) 42 사실 지도자들 가운데에서도 많은 사람이 예수님을 믿었지만바리사이들 때문에 회당에서 내쫓길까 두려워 그것을 고백하지 못하였다. 43 그들이 하느님에게서 받는 영광보다 사람에게서 받는 영광을 더 사랑하였기 때문이다.


그들은 아버지도 나도 알지 못하기 때문에 그러한 짓을 할 것이다.

하느님의 진리의 말씀을 사람의 말곧 사람의 생각을 보태고 뺀그 도덕과 윤리의 인간의 계명으로 자신의 뜻을 위한 말씀으로 만들어 버렸으니 어찌 하느님의 뜻인 그 예수님을 알겠습니까?


(티토1,14) 유다인들(사람)의 신화그리고 진리를 저버리는 인간들의 계명에 정신을 팔지 않게 하십시오.


내가 너희에게 이 말을 한 이유는그들의 때가 오면 내가 너희에게 한 말을 기억하게 하려는 것이다.”

박해가 온다는 말씀입니다그때 그들의 유혹에 빠지지 말라하십니다.

어느 신학자는 저 사람 말씀을 이상하게 말하네?’ 하는 말을 들어보지 못한 사람은 진리를 말해본적이 없는 사람이라고 했어요맞습니다.

하느님의 지혜의 말씀은 사람의 지혜의 말과 다르기 때문입니다.(1코린1,21 이사55,9참조)

언젠가 사제께서 여러분은 진리의 말씀을 얼마나 하십니까?’ 물으시데요과연 우리 신자들이 얼마나 주님의 십자가의 길을 진리로 믿고 의탁하며 살아갈까요?

십자가는 하늘의 생명을 얻는 구원의 길진리이지 땅()의 복을주는내 뜻을 들어주는 길이 아닌데 말입니다.


신앙인의 지향입니다.

(필레몬1,6) 우리 안에 있으면서 우리를 그리스도께 이끌어 주는 모든 선을 깨달아그대가 더욱 활발히 믿음에 동참할 수 있기를 빕니다.


(로마8,28. 26) 28 하느님을 사랑하는 이들그분의 *계획에 따라 부르심을 받은 이들에게는 모든 것(喜怒哀樂)이 함께 작용하여 *선을 이룬다는 것을 우리는 압니다.

26 이와 같이성령께서도 나약한 우리를 도와주십니다우리는 올바른 방식으로 기도할 줄 모르지만성령께서 몸소 말로 다할 수 없이 탄식하시며 우리를 대신하여 간구해 주십니다.

보호자진리의 성령이시여저희를 의탁합니다아멘.

 

 

 



1,816 0

추천 반대(0) 신고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