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0일 (토)
(백) 부활 제3주간 토요일(장애인의 날) 저희가 누구에게 가겠습니까? 주님께는 영원한 생명의 말씀이 있습니다.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프라이머리 딜러 신용창구(PDCF)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20-04-05 ㅣ No.5126


프라이머리 딜러 신용창구(PDCF)


PDCF(
프라이머리 딜러 신용창구) Primary Dealer Credit Facility 의 약어로,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eral Reserve System)가 현재 24개사인 프라이머리 딜러들에 할인 창구를 이용할 수 있게 개방한 한시적 긴급 대출 프로그램을 일컫는 말이다.

연방준비제도(Fed)는 지난 18일 대형 금융기관들에 단기 대출을 허용하는 위기 대응 창구를 재도입한다고 발표했다. 프라이머리 딜러 신용창구(PDCF)는 하루짜리 대출부터 최장 90일짜리 대출까지 포함되며 3 20일부터 이용할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6개월 한시적으로 도입될 예정이나 상황에 따라 연장될 수 있다. 대출의 담보 물건은 기업어음(CP), 시채권 등 투자등급 채권과 지방채, 다양한 종류의 지분 증권 등이 포함될 전망이다. 금리는 뉴욕 연방준비은행에 프라이머리 신용금리, 혹은 할인창구 금리가 적용될 예정이다.

해당 사안은 연준법 133항에 명시된 조치로 재무부의 승인이 필요하다. 스티븐 므누신 미국 재무장관은 PD들에 대한 신용 창구 도입을 승인했다며 이를 통해 PD들이 최대 90일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길이 열렸다고 말했다. 연방준비제도가 프라이머리 딜러사에 시중은행과 동일하게 직접 대출받을 수 있도록 처음 허용한 것은 2008 3월 베어스턴스 사태때다. 이후 2008 9월에 리먼브러더스의 파산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담보 허용 범위를 확대했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290 1

추천 반대(0) 신고

프라이머리 딜러 신용창구,PDCF,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