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 (금)
(백) 부활 제3주간 금요일 내 살은 참된 양식이고 내 피는 참된 음료다.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세티 프로젝트(SETI-Project)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19-11-20 ㅣ No.4988

 


세티 프로젝트(SETI-Project)



 

세티 프로젝트(SETI-Project)는 Search for ExtraTerrestrial Intelligence project의 약어로, '외계 지적생명체 탐사 프로젝트'라는 말이다. 당시에는 '오즈의 마법사'에서 묘사된 불가사의한 나라 '오즈'에 빗대어 '오즈마(Ozma) 계획'이라고 불렀다.

미 버클리대 등이 주축이 된 세티 프로젝트(SETI-Project)는 전파망원경에 정교한 스펙트럼 분석기를 장착하여 방대한 양의 외계데이터를 분석하고 있다. 세티 프로젝트(SETI-Project)는 과학적인 연구라고 하기에는 일견 지나치게 소모적이고 낭만적이라는 이유로 1993년 미국 의회는 정부의 지원을 대폭 줄였다.

이후 세티 프로젝트(SETI-Project)에 참여하고 있는 천문학자들은 민간 기부금으로 연구를 계속해오고 있으며 이렇게 민간 중심으로 운영되는 외계인탐사 프로젝트를 별도로 '피닉스(Phoenix)프로젝트'라고 부르기도 한다.

세티 프로젝트(SETI-Project)는 1960년 미국의 전파천문학자인 프랭크 드레이크(Frank Drake)가 주창하였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133 1

추천 반대(0) 신고

세티 프로젝트(SETI-Project),오즈마(Ozma) 계획,외계 지적생명체 탐사 프로젝트,피닉스(Phoenix)프로젝트,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