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5일 (목)
(홍) 성 마르코 복음사가 축일 모든 피조물에게 복음을 선포하여라.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등대공장(lighthouse factory)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19-09-29 ㅣ No.4936

 

등대공장(lighthouse factory)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빅데이타 등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제조업의 미래를 혁신적으로 이끌고 있는 공장을 가리켜 등대공장(lighthouse factory)이라고 한다.

등대공장(lighthouse factory)은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빅데이타 등 최첨단 기술을 활용해 공장 설비 교체를 최소화하고 공정 프로세스의 혁신을 도모하여 근로자가 더 흥미롭고 생산적으로 근무할 수 있는 최적의 인프라를 제공하며 또한 생산 효율성을 제고하며 더 나은 단계로 나아갈 수 있는 제조업계의 방향을 보여주는 세계 경제 성장의 동력이라고 할 수 있다.

어두운 밤하늘에 등대가 불빛을 비춰 바닷길을 안내하는 모습처럼 제조업의 미래를 밝혀주며 안내하고 있다는 의미에서 등대공장(lighthouse factory)이란 이름이 붙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최첨단 기술과 인프라를 적극 도입해 제조업의 미래를 제시한 '스마트 공장'을 의미한다.

세계경제포럼(WEF=World Economic Forum) 즉 다보스포럼은 중국 다렌에서 열린 2019년 세계경제포럼(2019 WEF)에서 포스코를 세계의 등대공장(lighthouse factory)으로 선정 발표했다. 지난해부터 세계경제포럼은 전세계 공장들을 심사해 매년 2차례씩 발표하고 있다. 포스코는 세계 최고 수준의 프리미엄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실속성 있는 스마트 기술을 생태계 전반에 적용, 안전하고 경제적 생산체제 구축에 집중함으로써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확고히 하고 있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1,194 1

추천 반대(0) 신고

등대공장(lighthouse factory),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