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6일 (금)
(백) 부활 제4주간 금요일 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다.

건강ㅣ생활ㅣ시사용어 건강상식ㅣ생활상식ㅣ시사용어 통합게시판입니다.

밀러의 법칙(Miller's Law)

스크랩 인쇄

박남량 [narcciso] 쪽지 캡슐

2019-09-07 ㅣ No.4914

 


밀러의 법칙(Miller's Law)




 

단어들을 한 번 보고 몇 개의 단어를 기억할 수 있을까. 5개에서 9개 사이의 단어를 기억할 수 있다면 사람들은 평균적인 기억력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사람들이 평균적으로 7 ± 2 개의 정보를 임시로 기억할 수 있다고 한다. 이를 가리켜 '매직 넘버 7 ± 2(The Magical Number Seven, Plus or Minus Two)' 라고 하거나 '밀러의 법칙(Miller's Law)'이라고 한다.

사람의 기억은 크게 장기 기억(Long-term Memory)와 단기 기억(Short-term Memory)으로 나눈다. 무한한 용량과 기간을 갖고 있으며 어렸을 때 가족과 같던 잊을 수 없는 여행이나 크게 다쳤던 경험 등 오랜 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기억하는 일들을 장기 기억(Long-term Memory)이라 하고 제한된 용량과 기간을 가지고 있으며 정보를 반복하여 보거나 따로 의도하여 외우지 않으면 보통 20초에서 30초 정도 기억할 수 있다고 하는데 평균 7개 정도의 정보를 30초 내외로 기억할 수 있는 것이 단기 기억(Short-term Memory)이다.

1956년 프린스턴 대학의 조지 밀러(George Miller)란 심리학자가 주창한 내용으로  '매직 넘버 7 ± 2(The Magical Number Seven, Plus or Minus Two)'는 단기 기억(Short-term Memory)의 용량으로 공식화되어 기억력에 대한 실험과 연구에 많은 영향을 미쳤다.










 

 

 



†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이름으로 아멘.

2,159 0

추천 반대(0) 신고

밀러의 법칙(Miller's Law),매직 넘버 7 ± 2(The Magical Number Seven, Plus or Minus Two).장기 기억(Long-term Memory)단기 기억(Short-term Memory),시사용어,시사상식,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Comments
Total0
※ 5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500)

  • ※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

리스트